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미국드라마

침공당한 지구에서 외계인과의 사투 미드 폴링스카이(Falling Skies)

침공당한 지구에서 외계인과의 사투 미드 폴링스카이(Falling Skies)


벌써 시즌5가 지나가는 드라마입니다. 처음에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한다고 해서 흥미를 가지고 시작한것이 벌써 4년, 2011년 친한 직장 동료로 부터 추천을 받고 보기 시작했는데 벌써 이렇게 오래 되어버렸어요. 오늘은 폴링스카이에 대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Choi's Family Story Blog


미드 폴링스카이의 배경은 지구가 외계인에 침공을 받아 거의 식민지가 되어버린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월등한 기술력을 가지고 침공을 했고 이미 어느정도는 대세가 기운 분위기, 그리고 어린 아이들을 잡아다가 등에다 하네스 라는 인구를 씌우고 외계인들이 시키는데로 노동을하는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아이들을 구출해서 등에박힌 인구를 띠어내보지만 아이들은 죽고맙니다. 인구가 사람의 척추에 박혀있고 신경에 연결되어 있어서 떼버리면 죽어버리는 상황에 처해서 이런 침공 후에 디테일한 부분을 이야기로 하나씩 풀어나갑니다. 기술적으로 차이가 크나 기술의 차이를 한 부분씩 좁혀가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폴링스카이는 이미 침공당한 배경에 인구를 씌인 아이들을 구출하는것 부터 시작해 반격과 역전을 노리는 이야기 입니다. 그 중심에는 톰메이슨이라는 남자 주인공이 있습니다. 이 주인공 가족 중심으로 위에 설명한 배경에서 스토리전개가 됩니다. 톰메이슨은 폴링스카이에 가장 비중있는 배우로 보스턴에서 살았던 교수님이었습니다.



Choi's Family Story Blog


싸움도 잘 못하는 교수인 톰메이슨이 전쟁에 앞장서 전투를 치루면서 경험을 쌓고 지도자로 커갑니다. 나중에는 중요인물로 찍혀 외계인에게 납치도 되고 인간을 대표하는 대통령도 되고 참 끈질긴 목숨을 가진사람으로 출연합니다.


Choi's Family Story Blog


개인적인 취향을 이야기 하자면 솔직히 폴링스카이는 필자에겐 잘 맞지 않는 드라마입니다. 스티븐스필버그가 제작에 참여했다고는 하지만 여러가지를 고려했을때 실망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좀 멋진 전투를 기대하는데비해 그렇게되지 않는부분이 가장 큰이유일것 같고 넓은 지구를 지배하는 외계인이 아들의 여자친구를 잡아다가 캡틴으로 쓰거나 외계인이 인간을 데려가 입맛에 맞게 바꿔쓰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어거지... 내가 외계인이면 이렇겐 안하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해본것 같아요.


고만봐야지..하면서도 출시일을 잘 내놓는지 볼 드라마가 없을때 마침 나와주는 타이밍으로 여태봐왔습니다. 그것이 삼년이상이 되다보니 톰메이슨도 친근해지고 어거지 스토리도 편하게 와닿는 분위기가 되어버것 같네요.


Choi's Family Story Blog


폴링스카이는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디테일한 전투를 즐기시는분, 예를들어 서로 대전투를 치르는게 아닌 전투를 치르기 위해서 기름이 없어 구하러 다닌다던지 인구를 제거하기 위해서 어떤 기술의 의사가 있어야 된다던지 이런 사소한 현실적인 디테일을 원하시는분들은 좋습니다.


하지만 멋진 전투와 뒷배경은 무시되고 중요한 스토리전개를 원하시는분에게는 다소 실망감이 들 수 있고 어거지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에 미드 성향을 판단하시고 외계인과의 지져분하고 힘든 저항군의 전투에 중심, 톰메이슨의 이야기를 시청하실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폴링스카이 감상점수 10점 중 7.0점 (솔직히 별루인데 계속보게 되네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