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 군단 변화된 것들과 만렙후에 할일 정리


요즘들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일명 와우 군단 버전에 빠져있습니다. 와우 사설서버를 잠시 하고 본섭으로 복귀하니 또 이렇게 재밋는 컨텐츠들을 많이 만들어놨네요. 정말 와우는 MMORPG에 본좌라고 생각됩니다.


와우 군단 변화된 것들


리치왕의분노인 일명 부자왕 버전을 하다 육아와 회사생활을 핑계로 와우를 떠나있다가 잠시 팬더때 복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드레노어때 또 접고 이번에 다시 복귀하게 되었는데요, "와우는 접는게 아니라 잠시 쉬는거다." 라는 명언이 떠오릅니다. 어쨋거나 조금 쉬다 다시 복귀했습니다.


드레노어를 건너뛰고 군단으로 복귀했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것들은 이렇습니다. 첫째로 메인 퀘스트들 구성을 영화처럼 해놨습니다. 퀘스트를 하면서 와우에 스토리에 흠뻑 빠지며 내캐릭 자체가 퀘스트의 스토리속으로 스며들게 해놨습니다. 이름없는 한 캐릭에서 유명인이 되었고 나를 따르는 추종자들도 생겼습니다. 



드레노어 버전인 90레벨즈음 자기만에 주둔지를 키워가는것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그곳이 군단으로 넘어오면서 필요없는 곳이 되었지만 그곳을 열심히 키워보고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정도로 잘 구성해놓은 드레노어 버전 이었습니다. 쓰랄과 기타등등이 같이 뭉쳐서 임무를 수행하는 퀘스트가 재밋으며 그곳과 연결된 던전에서 스토리를 마무리 할땐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자 다시 돌아와서 군단의 이야기를 하면 부숴진섬에서 퀘를 하면서 만렙을 찍고 이번에 새로 생긴 유물무기를 장착해야 합니다. 유물무기마다 퀘스트를 해야하는데 특히나 힐러들은 딜특성으로 받아 만렙찍는걸 추천해요. 아니면 몹잡기가 정말 힘듭니다. 지옥을 보게될거에요.



갓 만렙 후 뭘해야 하나?


대장정퀘를 해야합니다. 대장정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유물석 세번째가 오픈되며 유물석이 추가되고 무기레벨도 쭉! 올라갑니다. 왜 대장정 퀘인지 직접 해보시면 아실거에요. 엄청길고 시간도 많이 필요한데 중간중간에 추종자 8시간짜리 여럿나오고 전역퀘도 30개나 해야되는 퀘스트를 줍니다. 대~ 장정 퀘스트... 저는 무기 방어구 룩을 구하고 싶어서 일리단하고 오닉을 돌아다녔답니다..



달라란 보라성채 던전있는데 보면 입구 들어가서 오른편에 퀘스트를 줍니다. 그곳에 1000골드나 연맹자원을 투자해서 동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동전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데 이 동전은 레이드나 고레벨템이 나오는곳에서 템이 안나왔을 때 한번 더 기회를 얻는 기능을 합니다. 


좋은 곳에 가셔서 템이 안나왔을 때 한번 더 기회를 얻어서 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혀주는 것이죠. 일주일에 6개까지 얻을 수 있는데 시간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로 1개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퀘스트는 달력을 보시고 기간안에만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일단 이 동전은 전역퀘 중 아래부분에 필드보스퀘스트가 뜨는데 필드보스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밋는 와우 홍보 드라마


시간 날때 하면 되는데 수라마르부분에 퀘스트를 좀 해야합니다. 수라마르쪽에 퀘를 하면서 여러가지 게임에 환경을 갖춰야 하는데 특히 레이드 던전을 가기 위한 평판을 기본적으로 맞춰야 합니다. 평판이 안되면 레이드던전에 진입이 안되게 되어있기때문이죠.


이렇게 세가지를 하면서 인스턴스 던전인 일반,영웅,신화에 도전을 하시고 그전에 전역퀘를 병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맹자원을 모아서 유물연구에 투자하는것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 중 빠진것이 있는데 바로 유물연구 입니다.유물연구가 지금은 유물을 100 얻는 템을 받으면 100을 얻지만 연구하면 나중에는 몇천 몇만을 받기도 하니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빠지지 않고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군단을 힐러로 플레이 하고 있는데 힐러는 초반에 힘이듭니다. 하지만 템이 하나씩 업그레이드 될때마다 그리고 유물무기에 스킬이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힐량이 쑥쑥~ 올라가니 처음이라고 너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튼튼한 템좋은 탱커를 만나면 힐거의 필요 없지만 시작하는 탱을 만나면 밑빠진독에 힐붓는 느낌이 나기도 하니까 어쨌거나 템이 좋으면 다 해결됩니다. 꾸준하고 천천히 임무를 수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와우역사를 볼 수 있는 방송(재미삼아 보세요)


추가로 군단은 한캐릭에 오랜시간을 투자한사람들이 이득을 보면 버전입니다. 유물무기도 좋아지고 유물연구도 좋아지기 때문에 여러캐릭을 키우게 되면 그냥 라이트유저로 머루르게 되고 한캐릭을 열심히 한다면 남들보다 확실히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가 될 것입니다. 플레이 할 때 참고하시고 초보 입장에서 적은 것이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으니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갈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 본 블로그의 링크는 환영하지만 글 및 본블로그의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에 대한 복사는 저작물의 불법사용으로 신고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