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국민속촌 사진과 분위기 -1-


한국민속촌을 방문한지가 아주 어릴때니까 20년전쯤 전에 다녀온거 같네요. 그동안 많이 좋아졌다고 해서 큰마음먹고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주 넓은 주차장과 현대의 색채를 입힌 한국민속촌의 느낌과 분위기를 사진으로 전해봅니다. 1편과 2편으로 나누었으니 참고하여 구경하시면 좋겠네요.


예전에 기억과는 사뭇 여러가지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아마도 예전에 보이지 않았던 건물을 수리한곳이나 시멘트로 발려진 모습들을 어렸던 시절에 눈에는 보이지 않았던 걸까요? 지금 제눈에는 그런것들이 좀 보였습니다. 벗겨진 페인트와 매출을 위해 만들어놓은 여러가지 허접한 놀이 시설들이 눈살을 찌뿌리게 만들긴 했지만 화장실은 정말 잘해두었더군요.




국민속촌 사진과 분위기 -1-


하지만 그런지역들을 제외하면 곳곳에 옛것들의 아름다움이 배어 있는것은 좋았습니다. 중요한것은 가족끼리 놀러가서 옛날집들과 놀이들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는것이 중요했던거 같습니다. 어쨋거나 돈주고 찾아간곳인데 교육까지 되니 일석이조라고 할까요? 여튼 교육에 들어가는 비용은 아깝지 않은게 부모의 대부분 속마음이기에 열심히 한국민속촌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위에 사진들을 주로 이야기 해보면 주로 옛것을 표현한 건물이나 풍경은 잘해두었더군요. 제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왔던 기억들을 살펴보면 건물들이 많이 없어진것 같아요. 이래서 나중에 이곳에서 사극 촬영 할수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으니까요.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 본 블로그의 링크는 환영하지만 글,사진에 대한 복사는 저작물의 불법사용으로 신고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