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갤노트같이 생긴 갤럭시 정품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얼마전에 생일이었는데 아는 형님이 생일선물로 갤럭시 정품 와이드 무선충전패드를 선물해줬습니다. 선물받은김에 간단하게 충전패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갤럭시 시리즈인 갤럭시 1,2,3,4,5 버전은 다 적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초기버전은 확실히 호환되지 않습니다. 초기버전인 1,2,와 갤럭시노트 2를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아마도 갤럭시 6버전부터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충전기에 높으면 충전기가 꺼져있다가 작동을 하고 가져가면 다시 꺼집니다. 뺏다 꼇다 할때마다 갤럭시s6 에 케이블 꼽는 부분이 마모되는 느낌이 들어 신경쓰였는데 그런면에서 상당히 맘에 듭니다.



생긴것은 포스팅 제목과 같이 갤럭시노트같이 생겼습니다. 크기도 비슷하고 얇기도 비슷합니다. 충전속도가 느리다고 하는데 고속충전보다는 느립니다만 느리다고 생각될정도 까지는 아닙니다. 


이 모델은 무선충전 와이드 패드라고 해서 EP-PN915IWKG 라는 모델입니다. 보통은 무료로 많이 나눠줘서 동그란 모델을 많이 쓰고계시더라구요. 동그란 모델은 EP-PG920이나 EP-PG920I모델이 대다수더군요. 그 동그란모델은 작아서 그런지 위에 올려놓으면 약간 부담되게 보이던데 갤럭시 무선충전기 와이드 모델의 경우는 그런면에서 상당히 안정감을 줍니다.



무겁지는 않아요.

가벼운 편이고 뒷부분은 미끄러지지 않게 고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액정부분을 바닥으로 향하게 하니 충전이 안되고 불빛이 붉은색과 여러가지색이 점등되더라구요. 바로 올려놔야 충전이 되는듯 합니다. 일반케이블로 하면 전력부족이 나올 수 있으니 LTE용 강한 케이블로 연결하시는게 좋습니다. 올려놓으면 되니 정말 편해서 좋습니다. 앞으로는 무선 충전패드의 시대가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