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

저렴한 보조조명 효과최고의 반사판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를 보면 여기저기에 큰 플래시들이 있어서 빛을 여기저기서 받을 수 있지만 전문가가 아닌 개인들은 보통 스트로브 1개만 있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저렴하게 보조광을 사용하여 사진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짧게 적어보려고 해요.



위와 같은 사진은 스트로브를 잘 못쓰거나 한쪽방향으로 치우쳐진 경우에 일어나는 사진입니다. 아~ 제 스피드라이트의 경우는 배터리가 없는경우 지마음대로 빛을 쏘는 경향도 있더군요.



보조광을 사려고 생각 중이라면 헤어라이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림자에 빛을 더해주기 위해 추가 스피드라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약 2~3만원 정도면 은색 반사판을 살수 있기 때문이죠.



반사판은 모델뒤로 넘어가는 메인 조명의 빛을 반사시켜서 어두운 그림자에 빛을 채워주는 보조광 역할을 충분히 해줄 것입니다 반사판의 은색면을 사용하면 모델 뒤쪽에서 많은 야으이 빛을 반사시킬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첫번째 사진의 왼쪽부분에 반사판을 보태준다면 좀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겠죠? 반사판은 보통 흰색면과 은색면이 있는데 흰색면은 은색면보다는 더 적은양의 빛을 반사시키지만 작은 반짝임을 추가하고 싶을때나 클로즈업 인물 사진을 찍을 때에는 은색면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둥근 은색 반사판은 보조광의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