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사진 배우기

눈올때 촬영시 참고할점,부천 상동 라일락마을(니콘D800,85mm 1.4f)


눈이오는 부천 상동 라일락마을(니콘D800,85mm 1.4f)


봄이 오는 줄 알았던 2월말에 갑자기 함박눈이 펑펑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잡지 않았던 카메라를 다시 잡고 아이들과 밖으로 나섰습니다. 이사하느라 이래저래 정신이 없어서 카메라 취미를 잃어버릴 뻔 했네요. 


부천 상동에 눈이오는 풍경을 단망원 렌즈인 85mm 1.4f 렌즈로 담아봅니다. 갑자기 펑펑 내리는 눈에 위에분은 밖에 나가지 못해 마음이 싱숭생숭한지 밖을 하염없이 처다보십니다.



유리창 사이로 찍은 사진인데 대충봐도 눈이 많이오죠? 사진에 이정도로 눈들이 찍힌다면 이보다 훨신 더 온다고 생각하시면 될것입니다. 포커싱으로 사라지는 눈발과 바탕화면으로 눈이 번저버리는 현상도 꽤 있거든요.



내리는 눈을 촬영할때는 단망원 렌즈 같은 얕은 심도에 조리개를 가지고 있는 렌즈들이 불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상당히 얕은심도를 가지고 있기에 배경으로 아웃 포커싱이 되버리기 때문이죠. 눈이 많이 오지만 눈발이 그다지 보이지 않습니다. 위에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죠?



눈이 많이오는 사진 촬영시에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A모드인 조리개모드로 놓고 촬영시에는 더더욱 그런데 그 이유는 배경이 모두 하얗기 때문에 카메라에서 인지하기에는 "아~ 밝으니까 좀 어둡게 찍어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주변부를 어둡게 해버리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촬영시 밝기를 1.0정도 높혀주고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아이는 덩치는 산만하지만 이제 3살이된녀석으로 태어나서 눈을 처음 구경합니다. 손으로는 만져보지 못하고 발로 긁적 거리고 있네요. 눈을 얼굴에 맞더니 차가움에 놀래는 표정이었어요.



내리는 눈을 촬영하고자 할 때에는 조리개를 3.0f 이상 놓고 찍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눈이오면 날이 흐리기 때문에 셔터스피드가 떨어지기 일쑤이지요. 그래서 ISO수치를 화면이 뭉게지지 않을 정도로 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밝게 나오고 내리는 눈을 캐치할 수 있으며 아웃포커싱효과를 살짝 죽여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면으로 찍는 사진보다는 캔디드샷같이 몰래 찍는 사진을 좋아합니다. 그래야 좀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촬영했던 카메라는 니콘 D800에 85mm 1.4F 렌즈로 촬영했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마음으로 쓰는편지(사진이야기) KAKAO STORY 소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