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사진 배우기

카카오앨범으로 쉽게 부모님과 친구에게 사진공유


부모님과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이 어떤것이 있을까 해서 알아보던차에 우리나라 사람이면 대부분 깔려있는 다음카카오 에서 만든 카카오앨범이란 서비스가 있어서 사용해봤습니다. 온가족이 사진을 공유하기에 정말 좋은 서비스 같아 소개를 드리려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을 찍으면 하드에 저장을 두군데로 나눠서 합니다. 한군데 보관하면 하드가 깨지거나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복구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찍자마자 스마트폰에다가 바로 전송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사진이 또 구글플러스와 공유가 됩니다. 그래서 결론은 두군데의 하드에 보관이 되며 구글플러스에 무제한으로 사진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데 어디 놀러가거나 해서 부모님께 손주들 사진을 보내드리려고 하며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는게 대부분일것입니다. 받은 사진은 스마트폰 어딘가에서 굴러다니다가 포멧하면 사라지거나 관리가 잘 안될거라 생각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카카오앨범은 본인이 앨범을 만들고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공유를 하게 되면 그사람들에게 권한이 생겨 제가 공유한 앨범을 똑같이 볼 수 있고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의 장점을 하나씩 보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의 폰에서 찍은 사진을 한곳에 모아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앨범 서비스의 최고 장점은 폰에 사진을 보관하는 방식이 아닌 카카오앨범 서버에 보관하는 방식이라서 계정만 있으면 스마트폰을 잃어버려도 전혀 상관없이 다시 사진들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중 하나를 더 꼽으라면 무제한용량 서비스 입니다. 앨범을 무제한으로 올려 공유할 수 있다는것이 정말 좋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것을 무제한으로 서비스해준다는 것은  원래 구글에서나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 카카오에서 이런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것이 놀랍네요.





카카오앨범의 사용법은 정말 쉽습니다. 앨범을 만들고 앨범제목을 입력하고 사진을 넣으면 됩니다. 사진을 넣은후에 어떤사람과 공유할 것인지 지정하면 되는것이죠! 얼마전에 찍은 사진으로 앨범을 만들어 부모님과 장인,장모님께 공유해드리니 부모님들이 좋아하셨습니다.




카카오앨범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카테고리에 사진을 볼 수 있으며 해당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사진이 커지면서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신기한것은 여러사람들이 공유하면서 사진을 보다가 사진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댓글까지 저장해주니 추억을 남길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카카오앨범에서 위에 사진과 같이 댓글을 달아줄 수 있습니다.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선생님들도 프린트해서 부모들에게 보내주는듯 한대 이런것들도 앨범으로 뿌려주면 훨신 도움이 되지 앖을까 생각해봅니다. 여러분들도 부모님에게 손주사진을 전하고 싶다면 카카오앨범으로 사진을 공유해 보시는것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