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캐나다구스의 종류와 주요 모델 특징, 저렴하게 구입하는법?


얼마전에 구입한 캐나다구스 익스페디션 TAN


얼마전부터 캐나다구스 패딩의 인기는 타 국가보다 우리나라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나 중고등학생들의 등골브레이커 였던 노스페이스등의 아웃도어 브랜드들보다 훨신 고가의 브랜드인 캐나다구스의 바람을 타고 새롭고 레벨이 다른 신등골브레이커의 등장이었습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입으면서 순식간에 나라 전체로 퍼졌고 뉴스에도 여러번 보도가 되는일이 발생할 정도로 인기는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캐나다구스에 인기에 힘입어 중국산 짝퉁들도 캐나다구스 모델들을 비슷하게 만들어내며 많은 매출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인 2014년 가품모델은 거의 진품과 겉으로 봐서는 모를 정도의 퀄리티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캐나다구스를 흉내낸 코리아구스가 나타난 계기가 되었는데 이 코리아구스는 일반 중국의 짝퉁이 아니라 국내 유명 업체들이 캐나다구스와 거의 같은 모델을 출시하고 마크도 남극지도모양이 아닌 영국 국기나 여러가지 지도를 넣어 따라했다는 점은 정말 보기드문 광경이었습니다.




클라이드,엠폴래등의 브랜드에서 캐나다구스를 노골적으로 따라한 로고의 예제 입니다. 얼마나 매출을 빼았겼으면 유명업체들이 이렇게 로고와 디자인을 노골적으로 따라하는지 유명메이커들이 짝퉁을 대놓고 만든다는 생각에 챙피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런정도로 인기몰이를 하며 캐나다구스가 인기를 끌었고 요즘에는 노비스와 무스너클 등이 고가정책과 좋은 디자인으로 캐나다구스를 추격하고 있지만 원조로써의 퀄리티는 캐나다구스가 이끌고 있습니다.


캐나다구스의 특징은?




첫째로 섬유기술을 들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섬유기술로 인해 방수,내구성,보온성을 만족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캐나다구스는 고객들이 구매전 제품의 보온성과 활동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열 체험지수라고 하는 TEI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장소에서 필드 테스트를 거친 캐나다구스는 5단계의 열체험지수를 만들어 지구 여러곳에 추운곳의 레벨에 따라 원하는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구스는 재킷후드의 털(퍼 라고 합니다.)을 코요테털을 사용합니다. 코요테퍼는 물이 뭍을 가능성이 적어 퍼가 얼지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균형한 퍼 길이로 인해 피부를 노출,보호하는 방풍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캐나다구스의 주요모델의 특징


캐나다구스는 익스페디션,시타델,칠리왁,샤토등이 판매되고 있는데 보통 우리나라 수입은 익스페디션과 시타델 그리고 여자모델은 익스페디션과 트릴리움정도가 있습니다. 몇가지 더 있긴한데 주로 이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원래 과학자들을 위해 남극 대륙 맥머도 연구시설에서 작업을 위해 북극 프로그램으로 개발된 모델입니다. 캐나다구스의 상징적 의미와 일반 파카에 그치지 않고 도시속 생활에 영감을 받아 몸매를 그대로 유지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익스페디션 파카는 허벅지 중간길이가 자기 사이즈로 5등급 추위로 부터 뛰어난 보호를 보장하며 다용도 포켓을 사용하여 정말 편리합니다.


특징

  - 허벅지 중간길이 까지 오는 기장

  -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YKK2 잠금지퍼

  - 벨크로로 고정 앞지퍼 위 플랩

  - 강추위 속 보온성을 위해 센터 앞 지퍼아래 윈드가드

  - 턱가드 부분 인조 양털로 보온성 강화

  - 양털 안감으로 각 주머니 마다 따듯한 보온성

  - 신축성 나일론 눈 스커트

  - 두개의 내부 포켓지퍼 클로저 상단 왼쪽 보안 포켓,낮은 드롭인 주머니

  - 조정,탄성 허리 드로우 코드가 효과적인 보온성 제공

  - 강풍에서 우수한 보호를 위해 철제 와이어와 2방향 조절 터널후드 그리고 주변의 비 분리 코요테 모피












캐나다구스 익스페디션


익스페디션 모델은 5단계인 지구상의 가장추운곳을 극복할 수 있는 영하 30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스노우만트라 라는 모델도 있는데 솔직히 너무 거대하고 뚱뚱해져서 입으면 거의 소방관이 생각날 정도의 모델이어서 정말 극한의 추위를 극복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한두번 본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색갈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익스페디션 모델은 파란모델이 있는데 왼편에 북극곰 마크가 새겨진 PBI모델이 있습니다. 이 모델은 북극곰이 었던가? 여튼 100$를 북극에 기부한다고 해서 10만원 가량이 더 비싼모델입니다. 남녀보델 사이즈만 틀리며 모두 같습니다.




캐나다구스 시타델


시타델 모델은 익스페디션이 너무 둔해보여 약간 핏이 있는 느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익스페디션보다 얇고 스타일있는 느낌의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5단계가 아니라 4단계의 TEI를 적용한 모델입니다. 4단계는 영하 15도에서 25도까지의 추위를 견딜 수 있는 등급입니다.






캐나다구스 트릴리움


트릴리움 모델은 여자용으로 핏을 살릴 수 있고 추위도 4등급으로 영하 25도까지 극복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여자 연예인들이 정말 많이 입는 모델이더군요.





캐나다구스 저렴하게 구입하는법?


필자도 캐나다구스를 구입해봤으나 비싸게 사면 150만원 가량 정식수입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보면 최저가 50만원 가량의 제품도 있습니다. 모델 그리고 모델의 색상마다 가격차이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나 유럽과 일본에 판매하는 샤토모델은 구하기도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최저가가 있긴 하지만 요즘 쿼릴티 좋은 짝퉁,가품 제품들이 너무 많아 가품을 50만원에 구입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가품 구별법은 다음에 포스팅 계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입시에는 어떤모델을 구입할 것인지 그리고 색상도 선택합니다. 후에 해당 모델로 인터넷을 검색하는데 필웨이 같은 해외구매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직구가 아닌 제품을 대량으로 구입해두고 우리나라에서 유통하는 업체를 골라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백화점에서 구입해야겠지요. 백화점에서 구입하는게 아니라면 최저가 제품을 고르고 가맹점과의 통화를 통해 진품인지 이미테이션인지를 확인하고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블로그나 까페같은곳에서 구입하는것이며 짝퉁이 많으니 확인하시고 구입하기 바랍니다. 짝퉁이 여러가지로 나오고 기술이 좋아져 진품같아져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가의 짝퉁을 구입하는 일이 발생하면 정말 곤란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