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운양동 김포신도시의 대략적인 정보와 출근문제에 대한 고찰

필자는 서울에 부모님을 모시고 40평대의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가의 꿈도 있고 부모님도 힘들어 하셔서 분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 집값이나 전세는 상당히 비싼편이라 어디 쉽게 들어갈 수 있는곳이 없죠. 그래서 알아본곳이 김포신도시 입니다. 이래저래 알아보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김포신도시는 어디쯤?


김포신도시의 위치는 서울에 서쪽으로 25킬로쯤 가면 위에는 일산대교가 있고 건너면 대화역(3호선의 마지막 종점)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우시죠? 대화역에서  남쪽으로 다리를 건너게 되면 바로 김포신도시 위치 입니다. 상당히 먼거리지만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이라 잘 막히지 않기 때문에 승용차로 달리면 금방 닿을 수 있습니다.(출퇴근 시간 제외)



김포신도시의 위치는 위에 지도와 같습니다. 김포한강 택지개발지구에 붉은색 부분이 김포신도시라 불리는 지역입니다. 김포공항에서도 꽤 먼거리에 있죠? 


김포신도시의 장점은 무엇일까?


김포신도시의 장점이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느낀것은 최신의 아파트와 조경을 누리며 살수있는 삶의 윤택함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서울에서 출퇴근을 하기 때문에 회사다니는 직장인은 크나큰 출퇴근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가장이나 직장인의 배려로 출퇴근을 감수한다면 상당히 좋은곳에서 누리며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인이 아니라 이제 퇴직하고 남은 여생을 편안하게 지내고 싶으신분들은 정말 최적의 주거환경이라 생각합니다.


김포신도시 지하철은 어떻게 되는것일까?


김포신도시 지하철은 2013년에 착공이 들어가 현재 열심히 공사중입니다. 완료시점이 2018년 후반이라 그때까지는 감수해야할 것이고 지하철이 들어온다면 아마도 아파트 가격은 조금이나마 동반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아파트 매매를 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저는 나이든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30,40대가 대부분 아이들과 가족을 이루고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김포 지하철은 위에 지도에서 보는바와 같이 김포공항 역과 이어지게 되어있고 김포신도시 운양동지구는 104번 역이 되겠군요.



김포신도시에서 출근은 어떻게 할까?


현재까지 알아본봐에 의하면 여러가지 출근루트를 통해 출근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일단 앱이나 같이 출근하는 제도와 앱이 있으니 알아보시기 바라며 보통 버스가 양재나 개화산,그리고 서울 중심으로 들어가는 버스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근시간대 운양동은 사람이 꽉 차서 오기때문에 출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운양동에 롯데캐슬은 아파트 자체에서 아침에 개화산으로 출발하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버스가 아니면 출근길에 괜찮은 방법은 자가용으로 출근해서 개화산까지는 올림픽대로 들어가기 전에 빠지는길로 가기 때문에 막히지 않고 빠르게 갈수 있고 개화산역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개화산 역에 환승주차를 하게 되면 경차는 월 16000원 정도 일반차량은 2배라 3만원정도의 저렴한 주차비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개화산에 주차후에 9호선을 타고 서울 중심으로 가는 방법이 개인적으로 제일 좋더군요.




김포신도시 상가와 이것저것


김포신도시 운양동은 사람이 거의다 들어와 상가들이 형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곳과 맛이 괜찮은 곳이 꽤 있습니다. 사람들도 상가주변에 많이 모이는 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롯데캐슬을 구경하고 왔는데 키즈클럽도 있고 조경도 요즘은 다 잘되어 있으니 말할것도 없고 특히나 39평 A타입은 정말 맘에 들더군요. 하지만 자금에 압박때문에 일단 생각해보기로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파트마다 각각의 특색이 있었는데 아파트는 E편한세상이 가장 잘지었고 위치가 좋다고 합니다. 옆에있는 반도유보라는 20평대의 평수로 이루어져 서울로 출퇴근하는 젊은 직장인들이 많고 적은평수지만 상당히 잘만든 아파트라고들 하더군요. 롯데캐슬은 14년 오픈한 최신 아파트라 말할것이 별로 없어보입니다. 조금더 가면 삼성레미안이 있는데 좋은 아파트지만 비행기가 삼성레미안 바로위로 지나가더군요. 안에는 모두 2중창이라 들일일은 없겠지만 문을 열어두거나 밖에 있을때는 가끔 거슬릴 때가 있었습니다. 롯데캐슬에서 보면 비행기가 레미안위로 지나가는것이 보이고 이편한세상같은 경우는 비행기소리도 인지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