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6

쓰시마섬 수성을 그린 애니메이션 앙골모아 원구전투기 리뷰 앙골모아 원구전투기 이번에 소개 할 애니메이션은 앙골모아 원구전투기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2018년8월11일에 첫화를 방영하여 2018년9월26일에 12편으로 종영되었습니다. 역사를 배경으로한 전쟁,시대극이며 감독은 쿠리야마 타카유키가 맡았습니다. 일본의 만화 중 여몽연합군의 일본원정에서 쿠치이 진자부로의 활약상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앙골모아의 뜻과 시대배경 여기서 제목인 앙골모아는 몽골을 뜻하는 말로 여몽연합군의 1차 일본 원정 시점에서 환산하며 한반도에서는 신라가 삼국을 통일했던 시기와 일치합니다. 실제 고증으로는 일본이 백제 부흥군 지원을 위해 군사를 보냈다가 나당연합군에 궤멸당한 백강전투를 배경으로 하는 듯 합니다. 고증 실제 역사에서 쓰시마섬 지역 수비군은 섬에 상륙했던 몽굴군에게 두..
윈도우10 처음사용자용(FPP)와 DSP의 차이는 무엇일까? 정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업데이트하라는 팝업과 여러가지 이상현상에 스트레스를 받으실겁니다.이때문에 윈도우10 정품을 구입하려고 마음먹으시는 분들이 꽤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구입할때 12만원대의 DSP버전과 17만원대의 FPP(처음사용자용)버전에 혼동이 생기리라 예상됩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5만원이나 더 저렴하니 DSP가 싸게나온거구나? 라는 생각으로 덥썩 구입하는 분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FPP와 DSP는 꼭 알고 사셔야 나중에 또 구입하는일이 없으므로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고가 합니다. DSP의 약자는 Delivery Service Pack으로 보통 완제품을 구입했을때 컴퓨터에 귀속되는 버전입니다. 구입한 컴퓨터나 노트북이 오래되서 다른기기로 바꾸면 이버전은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충격..
몬스터헌터월드 성변환,사냥꾼의 차림새 티켓 사용법 몬스터헌터월드란 게임은 여성캐릭에 최적화가 맞춰진 느낌입니다. 남캐릭에 대한 매리트가 보이지 않으며 특별히 멋진 남캐릭도 없기 때문입니다. 유저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극혐남캐라고 부르더군요. 저도 남캐로 시작해서 후회중이랄까? 그래서 캐릭터를 새로 만들었더니 보통일이 아니였습니다. 언제또 레벨올리고 퀘스트 하고 앞날이 캄캄하더군요. 한두시간 하다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중 PC판 최초 가을축제가 시작 되었습니다. 가을축제가 시작하면서 최초 무료로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을 하나씩 배포했습니다. 단 한번 뿐이며 이후에 유로로 나온다고 하네요. PC판에 DLC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Free Character Edit Voucher 라고 나와있습니다.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