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Orangeline



Statistics Graph
Total711,592
Today75
Yesterday436

글 보관함



최근에 받은 트랙백


중고 유아동도서/전집 똑똑하게 사고파는 방법


아무래도 아이들을 키우면서 꼭 한번은 구하게 되는 전집.요즘 도서 정가제 시행 이후로 전집을 구입하기가 부담스러운게 사실. 그래서 중고책 서점으로 발길을 돌리는 맘님들이 많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요즘 저희 와이프도 큰 아이가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 위인전을 구입하고 싶어하는데 열심히 중고 매물을 찾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아이들에게 많은 책을 읽히고 싶어하는 마음에 전짐을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막상 그 어마한 금액을 부담하려니 또 망설여지죠. 그럴 때는 중고전집 구입은 어떨까요? 잘만 고르면 새 책 못지않은 퀄리티의 전집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답니다. 책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정가보다 최소 30%부터 최대 70~80%까지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중고책 서점은 대부분 온·오프라인을 함께 운영하는 곳이 많아요. 팔려는 사람이 서점에 책을 맡기면 수수료를 붙여 필요한 사람에게 되파는 방식의 거래가 이뤄지며 수많은 거래사 일어나는 만큼 전집의 선호도에 따라 적정 가격선이 형성되지요.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고 유아동도서 혹은 유아동전집 똑똑하게 사고파는 법 알려드려요.



 Choi's Family Story Blog

 

제품 상자는 절대 버리지 마세요! 모든 중고 물품이 그렇지만 원래 물건이 담겨 있던 상자가 있으면 가격을 좀 더 받을 수 있는거 아시죠? 특히 온라인 직거래시 전집 상자에 넣어 거래하면 좀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구겨지지 않고 책 상태가 깔끔할수록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으니 책 관리를 잘하는게 좋아요.

 


꼼꼼한 가격 비교 온라인 서점을 여러군데 둘러보며 거래 가격대를 파악하세요. 책의 경우에는 출판년도와 책 상태에 따라 가격이 비례하기 때문에 좀 더 싼 가격인지 비교해봐야 해요. 만약 터무니 없이 싸게 나온 전집이라면 책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는게 좋고 전집 이름은 같지만 출판년도가 한참 지난 버전일 수 있으니 꼼꼼히 잘 살펴보는게 좋아요. 



 Choi's Family Story Blog


온라인은 직거래가 안전 온라인 중고거래 전문 카페에서 전집을 구입할 경우 설명이 자세하고 관련 상품을 찍어 올린 사진이 많을 수록 믿을 만해요. 판매자 ID를 검색해 과거 거래 내역, 신고 사항은 없는지 살펴보고 반대로 내가 팔 경우에도 최대한 성의있게 글을 쓰고 사진도 자세하고 많이 올리는 게 판매에 유리해요. 또한 '먹튀'를 방지하기 위해 직거래를 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답니다.

 

원하는 전집은 예약해 두세요. 유명 출판사나 엄마들에게 입소문난 전집은 내놓기 무섭게 팔리니 수시로 살피거나 서점에 미리 예약해두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원하는 전집이 중고로 나와 있지 않다면 온라인 중고책 서점 사이트에 'OOO 전집 구합니다'라고 글을 올려 놓아보세요. 발품, 손품을 팔면 얼마든지 원하는 전집을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Orangelin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