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K 브로드밴드 PC,인터넷 원격점검 서비스 세이퍼 경험기



필자의 경우 인터넷을 SK 브로드밴드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신경쓰지않고 열심히 쓰던 어느날 106번에서 전화가 오는데 스마트폰 연락처 감지 앱에서는 스팸으로 분류를 하고 스팸 160건이라고 떴습니다. 혹시나 해서 받아봤는데 SK브로드밴드에서 피시를 원격으로 점검해서 인터넷속도나 피시문제를 잡아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고 받아보라고 하네요. 뭐 무료라고 해서 일단 가능한시간이 오후 9시니 그때전화해 보라고 하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저녁 9시가 되자 1566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연락이 와서 점검을 해준다고 해서 어떤 서비스 인지 한번 받아봤습니다.





SK 브로드밴드의 세이퍼 서비스는?


일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격프로그램을 깔고 담당자가 내 피시에 들어와서 작업을 해줍니다. 자세한건 잘 모르겠는데 B인터넷 세이퍼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는게 전부인것으로 보였습니다. 제 피시는 성능이 빠른편이고 SSD를 사용하기 때문에 진단프로그램도 금새 끝나버렸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검사를 하더니 결과창을 보여주고는 원격 상담사는 느려지게 하는 요소가 몇가지 있다고 하며 10분정도 후에 종료가 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으면 리부팅을 하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위의 화면을 보고 담당자가 이야기 해주는데 인터넷 속도개선이 필요한지,윈도우에 문제가 있는지 부팅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을 하고 간단하게 설명해줍니다. 위에 화면은 이미 한번 처리한 후에 화면이라 별 문제가 없어보이게 나왔는데 처음에는 부팅속도개선에 20개이상의 문제가 있다고 나왔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많다보니 제대로 믿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SK 브로드밴드 이름을 걸고 하는거니 아무래도 믿음은 갑니다. 저도 이게 무슨 사기전화나 스팸성인줄 알고 안하려고 했는데 SK 브로드밴드라 일단 믿어보고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인터넷 블로그들을 찾아보니 서비스 받고 좋아졌다는 사람들도 있어 어차피 무료이고 해서 받았습니다.




일단 사기는 아니고?


일단 스팸이나 사기는 아니고 SK 브로드밴드에서 아웃바운드 상담을 하는데 세이퍼를 구입했는지 개발했는지는 잘 모르겠고 해당 프로그램을 돌려서 처리를 합니다. 피시에 트로이목마나 스파이웨어들이 계속 새로운 광고 아이콘을 만들어내는 등의 문제가 생기면 요긴하게 쓸것 같습니다만 저는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원래 빨라서 더 빨라진 느낌은 잘 모르겠고 느려진것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소독한번 한것같은 느낌입니다. 자신의 피시가 하드웨어 성능에 비해 많이 느리다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2분정도만에 끝났으나 10분후에 문자가 오더군요. 끝났으니 부팅하라고 ^^


유료서비스?


이서비스는 문제가 생기면 SK브로드밴드의 전문가를 호출해서 피시의 문제를 처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다보니 이 서비스의 취지가 한달 무료 써보고 괜찮으면 월 3000원을 내고 서비스 받으세요? 라는 취지로 보입니다. 보통 컴퓨터를 잘 모르는 컴맹들이나 소프트웨어 상으로 문제가 생겼을때 요긴하게 쓰지 않을까합니다.  컴퓨터가 빨라졌던지 느려졌던지를 떠나서 밤 9시에도 전화한 콜센터 직원에게 한번 고맙다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어차피 도급 하청업체 겠지만 고맙긴합니다. 일단 스팸은 아니니 본인들의 피시가 문제가 있고 한번 깨끗하게 봐줬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