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키보드 추천의 끝판왕 리얼포스 104UKB 키보드와의 작별

필자는 결혼전에는 얼리어덥터는 아니였지만 남들이 좋아하는 최고봉의 IT관련 기기들을 사모으는 취미가 있었습니다. 남들보다 먼저 써보고 반응하는것에대해 만족감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들이 생기면서 이런 취미는 자동적으로 사라지더군요. 하고싶어도 할 수 없는 취미가 되어버렸는데 그 당시 구입했던 리얼포스 키보드(당시 37만원)를 이번에 팔려고 포장을 했습니다. 키보드는 보통 1~2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 마우스와 같은 소모성 장비 입니다. 이런 키보드를 구입하는데 삼십만원 중반까지나 돈을 주고 구입해야 하냐 라는 질문은 그다지 의미없을것 같고 제가 사용해봤을때 확실한것은 거품이 크다는 것입니다.



키감이 좋고 질이 좋다고 해도 신기술이 없는 기능없는 기계식 키보드가 30만원대 중반이라는 가격은 아무래도 거품이 확실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PC에 오래앉아서 작업하는 분들이나 개발자등이 많이 사용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하면 예전에 세진키보드가 생각납니다. 저렴하고 키감좋은 명품 키보드였는데 사라져서 안타깝습니다. 보통의 경우 이가격을 주고 구입하는 분들은 키보드소리나 키감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이 대다수인것 같습니다.



리얼포스 기계식 키보드는 매니아층이 많이 쓰는 키보드 입니다. made in japan이며 키보드계에서는 장인정신을 발휘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계식키보드의 키감과 정교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진 키보드가 키보드계의 명품이라 불리며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회사 선배가 쓰고있는것을 보고 한번 빌려 사용해봤다가 바로 구입했는데요 그 키감과 사각사각하는 소리에 반했었고 잘 지워지지 않느 레이저 각인과 키를 따로 사서 꼽을 수 있다는점이 매력이었습니다. 키보드가 전체적으로 단단하면서 깔끔하고 단순한 기능을 묵묵히 수행하는 질좋은 키보드라고 소개해드릴 수 있겠네요.



위의 사진과 같이 게임과 같이 많이쓰는 키만 따로 표시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보통 MMORPG게임을 하려면 WASD키는 기본으로 많이 쓰기때문에 교체했습니다.



중고로 판매 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몇년 되었지만 20만원대 중반에 거래되고 있어 조용히 처분하고 저렴하고 저에게 맞는 수준의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열심히 사용했던 키보드 리얼포스를 보내며 포스팅 한장 남겨봅니다. 아래는 키보드 칠때 동영상 공유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