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포토샵

포토샵(PhotoShop) -1- 점빼는 방법,잡티제거 해봅시다.

간간히 사진을 찍고 그것을 모으고 살짝 편집하다보니 포토샵이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더군요. 일주일에 한두개씩 포토샵 사용방법을 공부하게되면 한 일이년쯤 지나면 포토샵을 어느정도는 제대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문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실행에 옮겨봅니다.



포토샵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사진의 점이나 잡티등을 자연스럽게 제거해 보려고 합니다. 쉽게 예제를 통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위에 사진을 보며 이쁜 아기에 오른쪽볼에 빨간 뾰록지가 올라와 제거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지요? 



일단 잡티제거 하귀 위해서는 사진을 확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좀더 세밀한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확대하는 방법은 왼쪽 메뉴 아래부분에 돋보기를 눌러서 확대 하시면 됩니다. 



확대 했으니 이제 수정해볼까요? 왼쪽 메뉴에 복제도장을 누르면 두개가 나오는데 위에것을 선택합니다. 이 도장은 그부분을 복사하는데 쓰는 도구입니다. 알트를 누르고 클릭을 하면 누른부분에 색상을 복사하게 되고 그것을 해당부위에 클릭 하게되면 복사가 되는 것이지요.



포토샵 -1- 점빼는 방법,잡티제거 해봅시다.


복사도구를 누르고 사진에 우클릭을 하게되면 복사도구 메뉴가 위에 화면에서처럼 나옵니다. 크기는 말그대로 얼만큼을 복사하느냐 크기를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아래 모양은 모양처럼 복사를 해준다는 것이지요. 보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일단 도전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크기를 수정하고자하는 뾰록지 만하게 맞춰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여러번 클릭해서 지우는것보다는 한번에 복사하는것이 쉽구요, 추가로 뾰록지에서 가장 가까운부분을 알트를 눌러 복사한다음에 붙이는게 가장 자연스럽게 수정하는 노하우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자 뾰록지를 감쪽같이 지워버렸네요. 무엇이든지 많이 연습해본 사람이 잘하는 법이죠. 그럼 화면을 조금 내려서 아기 옷으로도 연습을 해봅니다.



방법은 똑같습니다. 도장탭에 윗도장을 누른뒤 사진에 우클릭, 그리고 크기를 맞추고 모양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알트를 눌러 주변부를 복사한뒤 수정할 곳에 도장을 찍어봅니다.



로켓에 e가 없어졌네요 어떤가요 저도 고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깔끔하게 지워진것 같죠? 위에서 말했듯이 많이 연습해본사람만이 더 자연스러운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사진 저사진을 수정하면서 수정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보는것이 어떨런지요? 포토샵 -1- 편으로 점빼거나 잡티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링크1. 포토샵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