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미국드라마

안타까운 외화 모레나 바카린의 리메이크 미드 브이(2009)


이번에 소개해드릴 미국 드라마는 예전 1984년에 방영했던 브이에 리메이크작입니다. 기존에 오리지널 브이가 충격적이고 전세계인들에게 미드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던 작품이었기 때문에 다시 2009년도에 미드 브이 리메이크작을 선보였습니다. 배우 섭외도 괜찮은 리메이크작은 2009년도에 1시즌을 2011년도에 2시즌을 방영하였습니다.



8등신을 넘나드는 모레나 바카린을 앞세워 오리지널브이의 옛 영광을 재현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말았던 작품입니다. 솔직히 그래픽효과 부분에서도 약간 어색함이 있었으나 몇몇주인공으로 이런 대작을 소화하려니 전세계를 지배하고 있지만 아주 작은 동네에서 몇명과 대립하고 있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그정도로 설정에 실패했으며 스토리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이에 대해서 알고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의 상상력을 풀어주기에는 여러가지로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시시해도 볼만했으나 미드의 특성상 시청률이 떨어지면 바로 폐지해버리기 때문에 시즌2에서 아쉽게 종영되었습니다. 여왕인 애나가 쥐를 삼키는 장면도 구현을 했으나 사람들에 이목을 끌기에는 시대가 많이 틀려져서 그런지 효과가 없었습니다. 



또한 예전에 활약한 지금은 나이들어버린 원조 다이애나와 도노반을 출연시켰는데도 시청율을 올리는데 실패하여 마무리를 지은것으로 보입니다. 차라리 그 후속으로 어느정도 대비된 지구에 재차 침공하는 이야기로 가는게 낫지 않았을까도 생각해봤습니다.



조금더 향상된 그래픽이었지만 자연스럽지 못했고 가장 실패했던건 진부한 스토리가 졸작의 주 원인으로 보입니다. 시즌2로 종결되었지만 새로운 감독이 다시 도전하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리메이크의 실패가 많은 교훈이 되어 리메이크를 했을때 어떤것을 갖추고 도전해야 되는지 참고할 만한 드라마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미드 브이 2009 감상점수 10점 중 6.0점 (배우빼고 다 별루..)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외화(미드,영드)는 내친구 KAKAO STORY 소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