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일산 덕양구 비빔국수,돈가스 맛집 일산비빔국수 정보


주말점심에 뭔가 맛깔나는것이 먹고싶어 여기저기 찾아보다 가까운 일산에 비빔국수를 엄청 맛있게 하는곳이 있다는 정보를 듣고 한번 찾아가봤습니다. 비빔국수 하면 망향비빔국수가 생각나는데요 그쪽은 너무 멀어 후일을 기약했고 일산주변으로 한번 가봤습니다. 간만에 다녀와 맛집 여행기를 적어봅니다.



일반 가맹점같은 모습을 하고있지 않고 위에 사진처럼 일반집을 살짝 개조한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왼편에는 티비에 소개되었는지 이경규씨등의 연예인들의 티비출연 캡쳐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재떨이가 있는것을 보니 음식을 먹고 흡연하거나 커피를 마시는곳으로 보입니다. 마당은 주차공간이 아주 넓어 차가지고 오는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대중교통보다는 승용차를 타고오는게 편할듯한 장소에 있습니다.

 

 

가격표는 심플하게 위에 사진처럼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잔치국수,비빔국수,닭개장,왕돈가스가 있고 각각에 곱배가로 구성되어 있었구요 여름별미로 열무국수,콩국수를 팔고 있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일단 매콤달콤한 비빔국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비빔국수와 왕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모든매뉴는 포장가능하고 물은 처음부터 셀프니 물과,컵은 냉장고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요즘에는 셀프를 많이들 하고있으니 대수롭지않습니다. 대신 주문한 음식은 상당히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안그래도 어수선한 분위그를 아이들이 더 어수선하게 만들어줍니다. 단둘이 오신분들이 엄청 부러웠던 기억이...... 맛을 음미 할 시간을 주지않는 아이들 덕에 후다닥 먹고 나왔답니다....


 

일산 돈가스는 30여가지 신선한 재료와 6시간이상 끓여 만든 특제소스와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생등심만 고집한다고 합니다.


이곳의 비빔면은 특이하게 양배추를 넣어먹는것이 특이했습니다. 다른곳도 이런지 모르지만 양배추를 넣는곳은 필자의 경우는 처음봅니다. 근데 양배추의 맛이 시원하면서 맛있게 느껴지는것이 원조의 힘인가봅니다.


 

사람이 꽉차다못해 입구에도 줄서서 표를 받았습니다. 맛집에 분위기가 풍기고 젊은 학생들부터 할아버지,할머니들까지 두루 찾는곳이었습니다. 데이트를 하러 온사람들도 등산을 하다 들리는 분들도 있었고 대부분은 가족단위에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국물까지 대부분 비워버린 맛있는 비빔면. 일산 비빔국수는 일반 비빔국수와는 다르게 6개월 이상 저온숙성한 동치미와 백김치에 각종과일인(매실,사과,배,레몬),야채를 발효숙성한 효소액기스를 첨가하여 오묘하고 깊은 맛을 내기위해 한그릇 한그릇 정성을 다해 만든 비빔국수라고 합니다. 일반 가맹점과는 틀려야 맛집이겠죠?


 

주차장이 넓고 주차를 도와주시는분도 있어서 편합니다. 사람이 많을때는 길가에도 차를 수북하게 주차해놓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16개월에 비해 거구의 몸을 자랑하는 우리 셋째는 무서운게 없습니다. 고양이가 화낼까봐 조마조마 하지 말라고 제제하면 바로 울음으로 보답하는 깡패...

 

비빔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망향비빔국수와 비교해보면 망향은 김치를 맛깔나게 넣는다는점이고 이곳은 소스와 양배추의 적절한 맛이 잘 배어있는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맛은 망향비빔국수가 좋고 소스의 맛은 일산비빔국수가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개개인마다 조금씩 틀릴 수 있으니 기회되면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