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다의 불노초 항암성분인 후코이단이 있는 톳에관한 모든것


이번에 건강관련해서 교육을 들으며 블로그에 좋은 정보를 남기고자 몸에좋은 음식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 처음으로 톳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톳의 효능은 무엇일까?


과연 톳에 무슨 효능이 있을까요? 톳은 사슴꼬리를 닮았다고 해서 녹미채라고도 합니다. 정약전 자산어보에 보면 물에 데쳐 나물로 무쳐먹으며 산뜻한 향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네랄이 96종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 생성에 좋습니다. 아랫배에 질환이 있는분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톳의 후코이단


톳은 특정성분이 있는데 후코이단이라고 합니다. 후코이단이라는 천연 항암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얕은 바다는 햇빛을 받기 때문에 녹조류이고 중간바다는 갈조류 깊은바다는 홍조류로 형성되는데 톳은 갈조류에 속합니다. 갈조류는 햇빛을 못받으면서 거친파도와 싸우며 면역체계를 생성하는데 그것이 바로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후코이단이 몸속에서 나쁜물질들을 가지고 배출해내는 역할을 하며 특히 암세포와 싸우는 상당히 강력한 물질입니다.



바다의 불노초 항암성분인 후코이단이 있는 톳에관한 모든것


암세포는 소멸하지 않고 증식을 하게 되는데 후코이단은 암세포를 소멸시키게 자극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서 증식하는 것을 막아준다는 논문들이 나와있는것으로 보아 항암성분이 강력한걸 알수 있습니다


또한가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자궁암이나 갱년기여성에게 특별하게 좋습니다. 아연도 꽤 포함되어 있는데 이물질은 성장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연이 부족한 남성의 경우는 스태미너를 증진시켜주는데 정액량이 줄어들고 남성호르몬이 줄어들게 됩니다. 여자는 조기폐경,생리불순등도 발생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여자나 남자 아이들에게도 모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우엉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있는데 100그램 당 4그램정도 함유되어 있으나 톳은 13그램이 들어있어 변비치료에도 그무엇보다도 효과가 좋습니다.


톳은 말린다음에 갈아서 우유에 넣어먹거나 전복죽에 넣어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음식을 말려서 갈아 가루로 먹게되어도 효과가 좋습니다. 말리게되면 효염이 햇빛을 받고 농축이 되게되어 가루로 먹게되어도 음식효능이 떨어지지 않고 더 극대화가 됩니다. 가루를 만들어두면 어떤음식에도 넣을 수 있고 팩을 해도 좋습니다.


후코이단이 들어있는 톳을 알아봤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톳은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리며 미네랄 96종이 함유되어 있고 후코이단이 함양되어 있어 면역세포를 생성하는데 탁월합니다. 한의학적으로 후코이단은 찌꺼기피를 뽑아내 그자리에 새로운피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암세포는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세포를 증식시키는데 후코이단은 증식을 막고 암세포가 소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 본 블로그의 링크는 환영하지만 글의 복사는 저작물의 불법사용으로 신고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리뷰요청은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