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든 자동차 스마트키 수은건전지,배터리 교체(동영상 포함)

싼타페의 스마트키


이번 포스팅은 생활정보를 하나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키의 스마트키가 잘 동작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지 몰라 당황스러울때 이글을 보시게 될 겁니다. 어떤 차나 참고가 가능하도록 약간에 목차를 정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교체 시 알아야 할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싼타페DM의 스마트키 입니다.


1. 키를 열어 스마트키 배터리 종류 알기 -> 분해방법은 아래!

2. 배터리 구입 -> 구입은 인터넷이 최고저렴!

3. 수은 건전지 종류 및 정보 ->대부분 CR2032

4. 스마트키를 열어 배터리 교체하기 -> 빼고 넣기만 하면 끝!!


싼타페 스마트키의 수은 배터리는 CR2032를 사용합니다.



스마트키 여는 방법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일단 내 스마트키 안에 어떤 수은건전지가 들어가는지 알아야 합니다. 스마트키 여는 방법은 배터리 옆이나 주위에 버튼을 눌러 키를 빼시면 키가 들어가는 구멍과 옆에 또하나에 구멍이 보입니다. 



또하나에 구멍에 키를 꽂아넣고 살짝 돌려주면 스마트키가 쩍! 갈라지면서 두동강이 납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어떤것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구멍이 한개인 경우 위에 사진처럼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벌려주거나 키를 꼽아 세로로 돌려주시면 조금씩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구입 및 수은건전지 종류


배터리는 인터넷에서 구입하는가 가장 저렴합니다. 스마트키에 들어가는 수은건전지는 보통 3종류로 나뉩니다. 키를 열어서 보시면 알겠지만 CR2032 V3 대부분 이 수은전지를 사용합니다. 보통 500원 내외로 구입하실 수 있고 나머지는 CR2025,CR1632 정도가 되겠습니다. 대부분 CR2032를 사용하니 스마트키를 열어서 배터리를 확인하시면 되겠지요?


글이 이해가 안가신다면 이동영상 하나로 끝!!!


유투브를 뒤지다 찾은 동영상도 링크해드립니다. 위에 글로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동영상에 약 4분30초 부분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키 수은건전지 교체 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