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운영

구글 에드센스 성인용 콘텐츠로 인한 경고사례(광고가 나오지 않을때)



필자는 시간남을때 취미로 미국 드라마? 즉 외화를 보고 블로그에 올리는 취미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올리며 구글 에드센스에 가입해 광고를 세개정도 올리고 가끔 수익도 보고 있지요. 얼마전에 노출 수위가 높은 드라마를 주제로 글을 썼는데 광고가 모두 게제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순화시켜서 대체내용을 준비했고 발행한 후 기존 포스팅을 삭제했었습니다. 


구글은 에드센스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에서 정책이 제대로 준수되고 있는지 항상 모니터링을 합니다. 이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경고가 날라오게 되고 어떤 컨텐츠 인지 URL도 보내주게 되는데 3일안에 이위반 행위를 해결하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해당 사이트에 대해 광고게제를 중단하게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걸렸던 위반사항은 성인용 컨텐츠로 사이트 수준 위반으로 경고를 받았죠. 구글 에드센스 광고는 성인용 컨텐츠에 광고를 게제할 수 없는 것이 정책입니다. 해당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라 또는 중요 부위만 가린 노출 옷차림

- 속이 미치는 옷차림

- 음란하고 자극적인 포즈

- 성행위

- 패티시

- 노골적이거나 외설적인 표현(예:에로틱한 스토리,음란성 스팸이 포함된 게시물)

- 성기능 관련 충고 및 조언

- 성인용 장난감 또는 제품

- 성인용 컨텐츠가 포함된 외부사이트에 대한 광고 또는 링크

- 사이트 소스 코드의 메타 데이터 내 성인용 링크 및 성인용 키워드


위에 내용을 꼭 인지하시고 에드센스를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경고먹고 광고게제 중지되게 된다면 여태까지 쌓은 그들이 너무 아깝잖아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 본 블로그의 링크는 환영하지만 글,사진에 대한 복사는 저작물의 불법사용으로 신고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