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운영

블로그차트로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는 방법과 위젯 설치방법



자신의 블로그가 전체 블로그의 몇 퍼센트나 될까 생각해본적이 있으신가요? 블로그의 키워드및 여러가지 요소를 판단하여 점수를 매기고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를 찾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등수를 매길만한 기준을 가지고 판단하기 때문에 내 블로그가 대략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관리는 잘 되고있는지 등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웹사이트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 입니다.(http://www.blogchart.co.kr/)




일단 사이트 가입을 하셔서 ID를 만드시고 본인의 블로그를 마이차트 탭에가서 등록합니다. 등록하는 중간에 코드를 주며 블로그에 제목으로 글을 써서 검증하라고 하는 단계가 나오는데 그 코드로 제목과 내용을 집어넣고 글을 발행하시면 되고 인증이 끝나면 바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등록하게 되면 마이차트 탭에 가면 위와 같이 등수가 나오게 되는데 블로그 등수는 딱봐도 7일 텀을두고 등수를 재는것으로 보이네요. 매주 월요일마다 등수가 변동되니 와서 확인하면 되겠군요.



각 분야별 블로그 상위랭커들 구경하기


메인화면에서 주간차트나 테마차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그 아래는 블로그들의 순위가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상위랭커들을 블로그를 참고하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네이버 블로거들이며 티스토리는 10명중 1명정도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거들도 열명중 한명이 네이버 블로거네요. 검색엔지도 유입이 많은것을 보면 티스토리 사용자로써 좀 위압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여튼 아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고르면 1위부터 등수가 매겨진 탑 블로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등수위젯 설치방법


블로그차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여 블로그차트 랭킹위젯 출시라는 이미지가 보일것입니다. 아래는 지금바로 블로그에 차트위젯을 설치해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가면 공지사항으로 연결되는데 오픈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아래 위젯뱅크 블로그차트부분을 클릭하여 위젯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로그차트 위젯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테스토리니 테스토리를 클릭하고 퍼가기를 누르게 되면 테스토리 사이드바 설정하는 부분으로 가게됩니다. 거기서 마이차트에서 주는 코드를 복사하여 붙혀넣고 등록을 합니다. 등록후에 사이드바에 가서 적당한 곳에 위치시켜 두고 저장을 누르면 끝!


제블로그 메인화면을 보면 순위가 좀 챙피하긴 하지만 1달하고 1일된 블로그로는 꽤 괜찮은 등수 같습니다.

블로그차트는 내 등수를 확인하고 어느정도 위치인지 파악하고 블로그 포스팅 계획을 잘 세우고 다른 카테고리들의 상위 블로그랭커들의 블로그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블로거들에게 필수 사이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빨리빨리 1%이내에 들수 있도록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