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부천 상동 저렴한 국내산 스시,횟집 외길수산


부천 상동 저렴한 국내산 스시,횟집 외길수산


개인적으로 안주로 회를 너무 좋아하기에 횟집을 자주 찾는 편입니다. 부천에서 어디가 유명한지 여기저기 블로그를 찾아보다 상동역부근에 횟집을 한곳 찾았습니다. 그곳은 외길수산이라는 곳이었는데 저렴하고 고기가 괜찮기에 한번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가끔 블로거들이 음식집에서 포스팅을 이유로 공짜로 얻어먹거나 대가를 받으려는 소위 블로거지들 때문에 음식집 소개는 좀 자재하는 편입니다. 그런 블로거지들이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제주도에 가면 죄다 맛없는 맛집들 뿐입니다.  그런 블로거지들이 빨리 저품질되어 사라지길 바라고 주지도 말고 받지도 않는 양심있는 블로거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이곳에 가보니 몇가지 추구하는 것이 있더군요. 일단 큰 수족관을 오픈하고 잡는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었던 수족관 청소문제인데요 외길수산은 수족관 유지와 청소시 어떠한 약품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수족관에서 발생하는 거품은 스키머라는 설비를 사용해서 분리하는데 이 장치는 수족관 측면에 설치되어 있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치안에서 기포를 분리하여 하수도로 배출시키는 원리라고 합니다. 이끼제거제,거품제거제등 약품사용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며 고객과 양심에 대한 배신이라고 횟집에 적혀있습니다.



수족관 청소는 2~3일 간격으로 수족관해수를 교환하며 정수용 모래주머니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낟고 합니다. 해수의 잦은 교황능 해수내에 미네랄을 풍부하게 유지시키기 때문에 육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가장 중요한 국내산 횟감만을 사용해 수입산 횟감은 단 한마리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하는 횟감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 계절도 있다고 하네요. 자연산 도다리,자연산 광어,쭈꾸미,전어 방어등 계절별로 재철에 맞는 다양한 횟감을 구비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세번정도 이곳에 회를 먹어보았는데 시설은 약간 오래된 느낌이 들지만 수족관은 말대로 청결함을 유지하는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예전에는 1000석규모의 횟집이었는데 지금은 반은 외길한우,반은 외길수산으로 큰 건물에 한층을 모두 사용하는듯 했습니다.



집에서 드시고 싶은분들은 배달이 되기 때문에 배달로 시켜드셔도 좋습니다. 직접가서 대방어를 구경하는데 상당히 큰 시커먼 고기가 돌아다니는데 아주 싱싱해보였습니다. 그 큰 수족관에 죽어서 둥둥 뜨거나 이상한 고기도 없어보였고 곳곳에 자부신이 있는 글들과 수족관 관리는 신경을 많이 쓰는듯했습니다. 글은 글일뿐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믿음이 가는 곳이었습니다. 부천지역에서 횟집을 찾으시거나 싱싱하고 믿을 수 있는 회를 먹고싶다면 한번 추천해보고 싶은 곳입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