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엄마들이 추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6가지와 사용기 정리

일전에 프로바이오틱스에 관련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지요.이번에는 엄마들 사이에서 추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몇개를 소개하려구요.프로바이오틱스가 요즘 핫 이슈인지라 관련 제품들이 무지하게 쏟아져 나오잖아요.그래서 더 구입하기 힘들고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인거 같아요.직접 구입해서 먹여보고 엄마들이 추천하는 제품 여섯 가지를 소개해 볼께요.

 

피부면역을 위한 피부생유산균 CJLP-133

 


이 제품은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의 유산균 중 피부 가려움 개선에 효과가 있는 13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을 찾아내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토피 피부 개선에 효과가 좋다.. 이 균주는 과민면역반응에 의한 피부 가려움 개선은 물론 피부 면역력 증진, 장 불편감, 배변 활동 개선 효과로 국내 특허등록 완료와 더불어 싱가포르와 중국에서도 특허등록을 결정 받았다.

 

추천맘들의 사용기 정리


- 아이가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었는데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주려고 한 살 때부터 꾸준히 유산균을 먹엿어요. 그 중 CJLP-133이 가장 맛이 좋은지 아이가 먼저 '유산균 주세요~'하고 가루째 잘 먹는 답니다.


- 아이가 아토피라 자꾸 가려워하고 긁어댔답니다. CJLP-133이 피부 가려움을 개선하는 유산균이라 해서 먹였는데, 피부 가려움에도 도움이 되고 더불어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되어 꾸준히 먹이고 있답니다.


- 아이가 백일 이후에 아토피 때문에 약 처방을 몇 번 받았어요. 그래서 유산균 섭취와 보습 관리에 신경을 쓰다 유산균을 끊었는데 최근 수족구에 걸린거에요. 피부 면역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 알게 된 CJLP-133을 알게 되었어요. 3개월 이상 꾸준히 먹여서 우리 아이를 꿀피부로 만들어줘야겠어요.


연령별 필수 영양소를 갖춘 맞춤 유산균
베베쿡 프로바이오

 

 

 

아이의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베베쿡 아기생활연구소와 프로바이오틱스 권위자인 지근억 교수 연구팀이 연구 개발하여 한국과 미국에 특허를 받은 제품. 위산과 담즙산에 강한 특허받은 6종의 유산균 6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으며, 캡슐에 넣거나 코팅하지 않아도 장까지 무사히 도달해 장에 잘 정착하고 게다가 연령별로 필요한 영양소를 추가해 장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일 뿐 아니라 아이의 성장 발달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생후 4개월 이상부터 섭취하는 '프로바이오 베베'는 세포를 성장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좋은 아연을 추가하고, 생후 6개월 이상 아이를 위한 '프로바이오 썬'은 햇빛을 통해 합성되며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D를 더했다. '프로바이오 에프'도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섭취 가능하며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되는 철분을 보강하고, 4세 이상부터 섭취 가능한 '프로바이오 패밀리'에는 발육과 영양을 돕는 멀티비타민을 추가했다.

 

추천맘들의 사용기 정리


- 아이에게 비타민과 유산균을 따로 챙겨 먹였는데 아연이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는 프로바이오 베베가 처음이에요. 기존에 먹이던 제품들은 유산균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이 제품은 다른 영양소까지 갖춰 있으니 맘에 들어요. 건강에도 좋고, 시간도 절약되고, 면역력도 놓아지고 일석삼조랍니다.


- 큰 아이가 장이 안 좋은지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더라구요. 그런데 프로바이오 베베를 먹고 변도 잘 보더라구요.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되고 아연이나 철분이 어린이 권장량 만큼 포함돼 있어 좋아요. 아이들에게 잠자기 전에 한포를 줬는데 물도 없이 맛있다며 너무 잘 먹는 거에요. 아이들이 스스로 챙겨 먹도록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아두었답니다.


- 9살, 6살 두 딸에게 유산균이 꼭 필요했어요. 편식도 심하고 자주 배도 아프다하고...그런데 베베쿡 프로바이오는 우리 아이들 입맛에 딱 맞춤이었어요. 또 먹고 싶다는 아이들을 보니 뿌듯하더라구요.

 

장 건강부터 소화와 영양까지 책임지는 일동후디스 비오타민 

비오타민은 작은 환경 변화에도 탈이 나기 쉬운 미숙한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 3종과 비피더스 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4종에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4종에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돕는 프락토올리고당을 효율적으로 배합한 유산균제다. 특히 비오타민은 장내 유해균 억제 및 면역특허 유산균에 모유수유아의 장내 유익균의 90%를 차지하는 비피더스 균, 그리고 위산이나 담즙에도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유포자성 유산균을 넣어 더욱 차별화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지 않는 아이, 배앓이가 잦은 아이, 배변을 편하게 하지 못하는 아이,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도움이 된다.



 

추천맘들의 사용기 정리


- 아이 장이 예민해서 환경이 바뀌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자주 배가 아프다고 하고 칭얼거렸어요. 지인이 추춴해줘서 먹이기 시작했는데 조금씩 대변 보는게 좋아지고 칭얼대지도 않더라고요. 이유식에 살짝 섞어 주면 냠냠 잘 받아먹네요.


- 분유와 함께 먹일 정장제를 찾다가 일동 후디스에서 유산균제가 나온다는 얘기를 듣고 샘플을 신청해 먹이기 시작했어요. 비오타민 유산균은 포자가 있어서 장까지 도달할 확률이 높고 장 건강과 면역려겡 좋은 특허 유산균도 들어 있다고 하니 우리 아이가 먹고 건강하게 쑥쑥 자랐으면 좋겠어요.


- 아이가 변비가 심해서 배변할 때마다 울고 난리도 아니어서 얼마나 안쓰러웠는지 몰라요. 유산균이 좋다고 해서 고르고 골라 비오타민을 선택했죠. 모유 먹는 아기의 장에 많은 비피더스균과 소화효소도 들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덕분인지 비오타민을 먹인 후로 분유섭취량도 늘고 소화도 더 잘되는 것 같고 물론 변도 부드럽게 잘 본답니다.

 

유산균 100억 마리에 한약성분까지 더한 함소아 닥터 바이오락토 플러스 100

 


함소아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유산균제로 1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특허를 받은 유산균과 유산균 증식 인자인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유해균을 제거하고 유익균 증식을 촉진시켜 아이의 정장작용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특히 함소아한의원에서 개발한 '가미이사탕'을 추가한 것이 특징.  가미이사탕은 큰도꼬마리, 인동꽃, 지황, 당귀, 천궁, 박하, 작약, 진피, 적복령, 형개, 황금, 감초 등 총 12가지 한약재 성분이 들어 있으며 아토피 증상을 완화 시킨다. 장기간 유산균을 복용하면 장내 미생물 환경을 변화시켜 유익균이 번성하고, 장의 운동서을 높여 변비나 설사를 예방하며, 장 내 독소가 줄어 염증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때문에 유산균제는 아토피나 습진 등 피부질환, 비염이나 천식 같은 호흡기질환, 영아산통 및 변비 등과 관련된 장질환 등 아이들이 흔히 걸리는 질환에 도움이 된다.

 

추천맘들의 사용기 정리


- 유산균이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아이의 면역력을 높이고, 어른들에게 영양 흡수와 노폐물 배출, 배변활동을 도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어요. 하루 1포씩 우리 가족의 장 건강을 위해 모두 먹기로 했답니다. 단맛이 강하지 않은 요구르트 맛이라 아이가 좋아하네요.


- 첫째가 함소아에서 비염 치료 중인데 닥터 바이오락토 플러스 100을 같이 먹여 건강을 다져주고 있어요. 비염뿐 아니라 예민한 아토피성 피부에 늘 감기를 달고 살아 면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이 꼭 필요하거든요. 언니가 먹는 걸 보고 둘째도 탐을 내 이유식이나 미지근한 물에 타서 먹이고 있답니다.


- 유산균 섭취 2년인 큰아이가 함소아 바이오락토 플러스A를 먹고 있었는데 새로 닥터 바이오락토 플러스100이 출시돼 관심이 갔죠. 한국인 유래 유산균이라니 더 안심이 되고 특허받은 100억 마리 유산균을 넣어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 제품 같아요.


4500억 마리 이상 생균을 넣은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
VSL#3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가장 많은 유익균을 함유한 제품.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21개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1억~100억 마리 유산균이 들어 있는데 비해, 장까지 살아서 가는 능력이 우수한 '락토바실러스 아이도필루스', 장의 연동운동을 정상화시키는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유당 분해 기능이 있는 '스트랩토코커스 서머필러스', 내산성이 강한'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등 8종의 살아있는 4500억 마리 이상의 유익균을 세계 특허를 받은 배합 비율로 혼합했다. 이 제품은 생균이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도록 전 과정 철저히 냉장 상태를 유지했다. 미국에서 균을 배양해 개별 포장한 완제품을 냉장 밀봉하여 항공편으로 직수입했으며, 빛과 수분을 차단하기 위해 '알루알루' 이중포장 방식의 고급 포장재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다.


추천맘들의 사용기 정리


- 큰 아이가 처음 VSL#3를 섭취하고 부작용이 생겨 장내 세균 검사를 받은 적이 있어요. 아이의 아토피와 비염의 원인이 장내 세균 불균형이 원인이었고 유당 알레르기가 있어서 부작용을 보인 거였죠. 그래서 섭취량을 줄였더니 부작용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어요. 백일부터 시작된 아토피 때문에 고른 제품인 만큼 섭취량을 조절해가며 두세 달 꾸준히 먹여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맞추려고요.


- 여섯 살 막내가 아기 때부터 침독으로 피부 트러블이 생기더니 아토피로 번져 알레르기성 급성 천식까지 앓았어요. 뒤늣게 VSL#3를 소개받아 먹이고 있어요. 전에 먹였던 유산균보다 단맛이 덜한데 아이가 잘 먹네요.


- 방송에서 보고 VSL#3의 유명세를 익히 알고 있었는데 한동안 품절돼서 구입하지 못했어요. 제가 임신 18주차인데 만성비염과 천식에 임신소양증까지 생겨 괴로운데다 철분제 때문에 변비까지 생겨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절실했죠. 받자마자 바로 먹였는데 이틀 만에 쾌변의 기쁨을 느끼고, 간지러움도 조금씩 사그라지더라고요.

 

장 튼튼, 면역력은 강하게 대웅제약 락피더스 아이

 


이 제품은 비피더스균과 프로바이오틱스균이 특히 다량 함유된 전문 유산균제다. 한국인 맞춤형 유산균을 사용해 장 정착력을 높였으며, 대장에서 작용하는 비피더스균과 소장에서 작용하는 락토바실러스균 등 2가지 유익균이 첨가되어 대장에서 한 번, 소장에서 또 한 번의 이중 케어로 아이들의 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이 유산균들은 장벽에 정착 및 증식하여 유해균의 활성을 억제하는 동시에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 또한 면역계를 자극 및 훈련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킴으로써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질환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 출시된 제품 중 비피더스균 함량이 가장 높은 편이고 더불어 초유아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아이들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준다. 과립 형태로 복용하며 생후 3개월 이상 영아부터 임산부, 유산균이 필요한 경우 전 연력 섭취가 가능하다.

 

추천맘들의 사용기 정리


- 첫째가 장이 약한지 배앓이와 설사가 잦았어요. 날이 건조하면 몸을 긁어대고요. 그래서 락피더스 아이를 꾸준히 먹였더니 정말로 설사  를 잘 안 하더라고요. 다른 제품도 먹여봤는데 락피더스만한 게 없더라고요.


- 아이가 배변이 불규칙하고 대변볼 때 배가 아프다며 힘들어했어요. 대변을 눌 때 얼굴이 벌게질 정도로 힘을 줬는데, 락피더스 아이를 일주일쯤 섭취하자 아침마다 편하게 변을 보네요. 무엇보다 1년 내내 달고 살던 감기가 빨리 낫더라고요.


- 둘째에게 백일부터 유산균을 먹이긴 했는데 배변이 불규칙적이고 혼합수유를 해서인지 초록색 변을 볼 때도 많고요. 그런데 하루 한 번 락피더스 아이를 먹인 뒤로 변 색깔이 달라졌어요.이유식을 시작하고서도 변비 걱정이 없었고요. 이유식에 섞어 주면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이 나서 그런지 맛있게 잘 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