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명작 애니메이션 죠죠의 기묘한 모험 -황금의 바람- 소개



이번에는 필자가 학생시절에도 연재를 하고 있었던 죠죠의 기묘한모험 - 황금의 바람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저도 아직 두편까지 보고 있어 아직 감이오지 않습니다. 아마도 1998년 이전이 었는데 그때 패밀리 아니면 슈퍼패미콤으로 일본에 정통 RPG 게임들이 마구 쏱아져 나오고 있는 시절이 었습니다. 

남자맞냐?

RPG를 좋아했었기에 드래곤퀘스트3,4를 열심히 했던 저로서는 비슷한 RPG류들을 즐겼습니다. RPG에서 항상 친구 캐릭터로 나왔던게 바로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주인공이었습니다. 학생모자를 쓰고있고 치마같이 뒷주름이 잡힌 교목을 입고있는 캐릭터였습니다. 그 캐릭터에 이름은 죠죠 였는데 바로 이 애니메이션이었네요. 아마도 예전에 어벤저스의 느낌이었을까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은 주인공이 시즌마다 다릅니다. 이번에 포스팅에는 황금의 바람편을 소개합니다. 주인공들은 모두 죠죠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대 주인공 죠죠들이 이름에 '죠'짜가 들어가 있는 죠스타 가문의 자손들입니다.

1부. 죠나단 죠스타
2부. 죠셉 죠스타
3부. 쿠죠 죠타로
4부. 히가시카타 죠스케
5부. 죠르노 죠바나
6부. 쿠죠죠린
7부. 죠니 죠스타
8부. 히가시카타 죠스케

죠르노 죠바나의 아버지인 디오브란도

일단 죠죠의 기묘한 모험은 명작이라 불릴만큼 오래되었습니다. 만화책으로 연재했고 지금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것 같은 작화에 가끔은 잔인한 모습을 보일때도 있고 중성적인 캐릭터를 표현하기에 청소년과 청불의 중간에 위치한 느낌을 주며 우리의 정서와는 조금 거리가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죠스타 가문의 가계도(위키백과)

독창적이고 개성적인 작화 그리고 특이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고 탄탄한 스토리가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동그란머리 여섯갈래머리등 특이하고 달라붙고 가슴을 내보이고 있는 옷스타일은 이 애니를 이제 접해본 제게는 적응되지 않는 어색함이 있었습니다. 눈은 모두 짙은 쌍커플에 속눈섭 길게 뻩어있는 스타일은 모든캐릭터들이 동일하게 가지고 있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위에 가계도와 같이 죠스타의 가문의 뿌리이며 각각에 특성있는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의 쿠죠 죠타로

개인별로 특수능력과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팀을 이루는 동료들도 다릅니다. 가장 인기가 있었던건 어릴때 게임에서 보았던 그 학생같아보이는 죠죠인데 그건 3부로 쿠죠 죠타로라고 하는 주인공 인데 이때가 가장 전성기였고 지금도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필자가 보기에도 가장 주인공처럼 잘 생겼네요. 이때와 5부와는 작화가 많은 차이가 보입니다. 점점 여성스러워지는 느낌이랄까요?

황금의 바람편은 디오브란도의 아들인 죠르노 죠바나가 주인공입니다. 딱히 정의감도 없어보이고 분홍색옷을 입고다니는데 가슴에 하트모양으로 파여져 있는 거의 중성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에는 구멍이 세개뚤려있고....

가계도에서보면 알수 있듯이 이탈리아에서 살고 있으며 스토리에 시작도 이탈리아 입니다. 아버지인 디오의 인간에 흥미로 태어났기에 어린시절은 좋지 않았으며 아버지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지도 않고 아버지도 딱히 관심도 없었습니다. 어머니의 정체는 가게도에서도 볼수 있듯이 정체불명!


황금에 바람편에서 몇가지 능력을 보여주는데 가방을 훔치고 가방을 개구리로 변신시키는 능력, 불량배에게 삽으로 맞았는데 그 데미지가 때린 불량배에게 그대로 전해지게 하는능력 그리고 이건 특수능력은 아닌것 같은데 소매치기를 잘하더군요.

이것만 봐서도 주인공은 착한인물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경찰과의 뒷돈거래 외국인을 상대로 소매치기 주인공급에 캐릭터인 히로세 코이치의 짐을 도둑질하며 다른 주인공들과는 다르게 악한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이 곳곳에 등장합니다. 갱스터를 동경하는데 이유는 힘을키워 정의를 실현하는 일이라고 하니 선은 없으나 정의는 있는 그런 복잡한 약간에 이중성이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건 무슨 능력이냐?

1편에서 특이한 사람을 만나는데 주인공과 비슷한 능력을 가진 부류들이 존재합니다. 머리스타일은 여성의 머리스타일에 위에서 언급한것같은 눈과 색갈만 다른 가슴파여진 옷을 입고 사람을 잔인하게 죽이고 다니는 캐릭터였는데 얼굴을 혀로 핥아 맛을보고 거짓말을 하는지 판별하는 이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는데 다른사람에 입에 무엇이든 넣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적들을 만나 어떤 에피소드와 갱단에 들어가 동료들을 만나는지 궁금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주인공이 과연 아버지인 디오에게 물려받은 능력은 무엇일까요?

처음에는 뭐이런 애니가 있지? 라는 생각에 봤지만 지금은 특이한 발상에 애니가 어디로 갈지 궁금해서 보고 있습니다. 세계관이 잘 구성되어 있기에 스토리에 기대가 됩니다. 일단 명작이라 하기에 기대가 큽니다. 모두 시청하고 리뷰 포스팅을 다시 올려야 겠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감상점수 10점 중 7.2점 (죠르노 죠바나의 모험을 지켜봅니다!)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