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잔혹한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Goblin Slayer) 소개

먼저 포스팅을 해서 올렸는데 제목에 좀 선정적인 문구를 넣었더니 포털에서 걸러버리네요. 그래서 다시 편집해서 올려봅니다.이번에 소개해 볼 애니메이션은 고블린 슬레이어라는 작품입니다. 고블린 슬레이어는 일단 만화로 연재가된 후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있습니다. 

고블린 슬레이어의 세계관은 일본 RPG게임에서 세계관을 가져왔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마을에 분위기는 퀘스트를 접수하는 아가씨가 있고 이곳에서 파티를 모아 처치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이중에 한파티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조명되며 시작은 아리따운 초보힐러가 파티를 구하러와서 마법사,기사,헌터던가? 하여튼 세명과 고블린 처치 퀘스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고블린을 만만히 보고 고블린 동굴에 갔다가 남자는 잔혹하게 살해되고 여자는 윤간(괴물들에게 돌려가며 강간당하는 행위)당하게 됩니다. 이런부분이 있으니 거부감이 있는 분들은 시청을 자제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초보들이 고블린에게 흠씬 당하는 장면이 처음에 소개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고블린이란 키도 작고 게임이나 환타지소설등을 보면 초반에 나오는 가장 약한적들 중 한종류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블린 슬레이어 에서는 어느정도의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블린도 덩치크고 힘쌘놈도 있고 알고있는바와 같이 작고 힘없는 고블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고블린들은 머리를 잘쓰기 때문에 조심해야 될 종족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고블린 슬레이어의 특징으로는 이쁘고 귀엽게 그려지는 작화에 비해 잔인하고 성적인 묘사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많이 자제를 했지만 만화에서는 거의 에로망가라고 봐도 될 정도로 강간,살인,성학대등의 잔인하고 성적인 묘사들이 다분합니다.  애니에서는 성적인 묘사는 거의 결과만 보여주는 식으로 보여줍니다. 


모두 당하고 남은 여주인공의 신관(힐러)는 좌절에 빠지게 되고 본인도 당하기 직전에 최고등급에 기사에게 구해지고 이 기사와 같은 파티로 다니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야기가 흘러갈수록 이 기사가 왜 고블린 퀘스트만 하고다니는지 내용이 나오고 고블린처지에만 빠져있던 주인공이 파티원에 의해 변화된다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등급은 해당 퀘스트를 많이 수행한 사람에게 주는 직위 같은것인데 고블린에 통달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처음에 "나는 세상을 구하지 않고 고블린만 죽일뿐이다" 라는 대사를 합니다. 이부분만 봐도 대충 감이 오죠? 상상하는데로 스토리는 흘러가기도 합니다.

고블린 슬레이어는 보통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라기 보다는 만렙찍은 기사와 파티를 수행하는 것인데 이 주인공 기사캐릭터는 절대적으로 방심하지 않고 갖가지 비열한 방법이라도 고블린들을 토벌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부분과 적절하게 파티원들의 능력들이 적절하게 표현되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재미요소를 가져다 줍니다. 


이 애니는 성폭행 당하는 여성캐릭터들이 가끔 등장하는데 능력이 뛰어나거나 레벨이 높아도 방심하는 순간에 한번에 살해되거나 당할 수도 있는 다크판타지의 분위기를 잘 보여줍니다. 이것은 아마도 약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당하는것을 좋아하는 성향을 가진 일본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 4편까지 시청했는데 약간 잔인하고 야한풍의 애니메이션이라 평합니다. 이것이 바로 일본만화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아마도 우리나라에 들어올땐 심의를 거쳐 많은 부분을 잘라내거나 아니면 19금으로 나왔을것 같습니다. 보통은 그림체가 현실적으로 묘사되는데 반해 눈망울 큰 귀여운 타입의 애니에서 잔인하고 성적인 묘사가 있는 작품은 처음 접해봅니다. 전통적인 일본풍의 잔인한 묘사가 있는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해드립니다. 거부감이 있다면 비추!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