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가성비 게이밍 마이크 1년사용 후기(PILLAR CM -1010)


작년 4월즈음에 게이밍마이크 용도로 구입했던 구즈넥 마이크인 PILLAR CM-1010 사용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작년에 구입 시 작성했던 포스팅을 링크하니 참고하세요.


link : http://choifamilys.tistory.com/382


1년 조금 넘게 사용했는데 전체적인 만족감은 대만족입니다. 약간 멀리 떨어져 살짝 이야기 해도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는점이 만족시키는 가장 큰 장점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길게 거위목처럼 생긴 마이크를 구즈넥 마이크라고 하는데 보통은 회사에서 회의할 때 자주 쓰이곤 합니다. 


약간 거리가 있어도 마이크가 제대로 음성을 인지하는것은 콘덴서 마이크이고 안정적인 주파수대역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콘덴서 마이크는 고급마이크에서 사용하는 기술인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진동판이 얇고 트랜전트가 매우 민감하기에 소리에 세밀한 변화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드럼과 심벌같이 날카로운 소리나 기타 현의 민감한 소리도 잘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게이밍 마이크 1년사용 PILLAR CM-1010 후기


2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에 구입한기억이 있는데 특히 가격대비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2만원짜리 구입해서 1년을 사용했는데 가격이상으로 정말 잘 사용했기때문입니다.






장점은 이만하면 되었고 단점을 생각해보면 제가 구입한 CM-1010버전은 일반 AA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충전기로 충전하여 사용하는데 한두달에 한번 배터리를 갈아줘야 하는게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CM-1010버전보다 약간 높은 버전의 마이크는 파워선이 따로 있어서 그점에서는 편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넣는부분에 녹이 쓸고 있습니다. 이속도로 녹이 생길경우 2년사용하면 더이상 사용이 힘들것 같다는 생각인데 아마도 이부부은 AS가 될것 같습니다. 택배 보내고 전화하고 하는데 귄찮은게 문제지요. 



2만원짜리 AS보낸다고 거기에 시간을 쓰는것도 좀 그렇구요. 그래서 위에서 언급했드시 파워라인이 있는 버전을 추천드린 이유입니다. 그밖에는 불편할 것이 없었습니다. 잡음제거도 탁월한데 마이크를 사용할때 잡음없이 잘들린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1년 사용해서 이정도 가격으로 만족감을 줄수 있으면 추천해도 될것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게이밍 마이크 찾는 분들에게 PILLAR 제품을 추천합니다. 게이밍 아니라 방송용으로도 적합할 것 같은 생각입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