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귀여운 백와달팽이,흑와달팽이 집청소 방법

얼마전에 일상을 소개해드렸는데 금와달팽이 알 15개와 백와달팽이 2마리를 입양하고 구입해서?(-_-) 열심히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주말에 배설물을 청소하라는 명령이 떨어져서 청소하는 방법을 남겨봅니다. 집에 붙어있는 배설물 이외에 달팽이들이 엉덩이에 붙이고 다니는 배설물도 있으니 확인해서 젓가락으로 잘 띠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달팽이들이 크게되면 돌아다니면서 여기저기 배설물을 흘리고 다니는데 이것들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배설물을 제거해줘야 안에 있는 흙을 오래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처럼 달팽이들의 배설물을 확인하는데요 저렇게 붙어다니면서 천장에도 싸고 벽에도 싸고 하는데 저런것들은 티가 잘 납니다. 하지만 흙에 배설물은 잘 보이지 않아 잘 찾아봐야 합니다. 나무 젓가락을 사용해서 배설물을 하나씩 걷어내는 작업을 먼저 수행해야 합니다. 너무 지져분하면 물로 깨끗이 씻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들이 깨어나기 시작했는데 제일 왼편에는 달팽이모양이 거의 완성이 되가는 아기달팽이가 보이시죠? 키우면서 재미를 느끼는 부분 입니다. 저 아기달팽이들도 상추를 먹으니 상추에 얇은 부분을 잘 나눠 줍니다.



달팽이들이 잘 노는지 확인하고 어디 문제가 없나 한번 살펴봅니다. 그리고 전에 넣어준 상추중 남은 상추는 꺼내서 버려주고 새로 상추를 넣어줍니다. 



상추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적당히 넣어야 하는데 둘째아이가 많이 먹으라고 엄청나게 많이 넣어주는게 사진에 찍혔네요. 너무 많이 주지 마시고 적당히 주시면 되요.



적당히 상추를 넣어준 뒤에 마른 흙을 적셔줘야 합니다. 집 여기저기와 아래 흙에 충분히 분무기로 뿌려줍니다. 달팽이는 습하고 약간 더운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환경을 만들어줘야 하는거 아시죠?  이렇게 해서 청소와 먹이까지 깨끗이 미션을 완료했네요. 1주일에 한번은 청소 해줘야 하니 잘 체크하고 관리하여 흙도 오래쓰고 청결한 집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