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스티븐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미드 미스터 메르세데스 리뷰 이번에는 미스터 메르세데스라는 미국드라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최고라고 일컫는 스티븐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했고 많은 소설들을 히트시킨 소설가라서 작품을 의심하지 않고 감상했습니다. 미드 미스터 메르세데스는 2017년 신작이며 총 10편으로 1시즌을 종영했습니다. 스티븐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미드 미스터 메르세데스 리뷰 어떻게보면 제목이 미스터 메르세데스이기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로 뭘 하려나? 라는 의구심이 있었지만 처음에 벤츠를 타고 사상자를 발생시킨것 때문에 붙혀진 별명인 것 빼고는 별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내용으로는 여타 다른 추리,공포소설과 차이 없지만 극중 은퇴한 경찰로 나오는 주인공인 빌호지스 그리고 극중 브레디(메르세데스 살인마)와 밀고 당기는 내용이 흥미롭습니다. 정신적으로 문제있는 살..
프레디하이모어의 미드 굿닥터(The Good Doctor) 한드의 중독성과 미드의 연출이 만난 최고의 작품 미드 굿닥터 대단한 드라마가 나타났습니다. 필자의 경우 이 드라마를 누구보다 초반에 접했는데 미드가 이렇게 중독성이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갖게했던 드라마였습니다. 미드는 보통 중독성보다는 스케일과 작품성,디테일한 연출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한국 드라마는 고증보다는 흥미로운 요소로 중독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번 굿닥터의 경우는 한드와 미드의 장점이 결합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원씨가 출연한 굿닥터는 한편정도 지나가며 봤기에 리메이크인줄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 리메이크작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한드의 중독성과 미드의 디테일이 모두 들어간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미드 굿닥터는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는 극중 숀머피(브..
지구 멸망을 앞둔 이야기,미드 셀베이션(Salvation) 리뷰 미드 셀베이션(Salvation) 리뷰 이번에 소개 할 드라마는 셀베이션(Salvation) 이라는 미드 입니다. 셀베이션은 "재난으로부터 구해진다"라는 구원의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 6개월 뒤 행성이 지구와 정면충돌 한다는 내용이 배경이 됩니다. 국방부 대변인 그레이스와 억만장자 데리우스 탱즈 이것을 미리 감지해낸 MIT 대학생인 리암으로부터 드라마가 시작되는데 한낮 대학생이기에 우주과학관련 대기업의 CEO를 만나 본인에 능력을 보여주게 되고 그 후 정부를 찾아가 내용을 알리게 되면서 행성충돌에 대한 정부의 음모와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겪으며 지구를 지켜내기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게 된다는 드라마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미드 셀베이션은 2017년 7월부터 9월까지 13부작으로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