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사진구도

자연스러운 인물사진을 찍기위한 조건

주말에 사진을 찍다가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며 제가 알고있는 조건들을 취합해 보기로 했습니다.



자연스러운 미소


첫번째 요소로 꼽은것은 자연스러운 미소입니다. 위에 사진은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해먹안에 아이의 자연스러운 미소를 순간포착한 사진으로 해먹의 이쁜 색들과 잘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사진이 되었습니다.



사진촬영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얼마나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고 본인이 만족하느냐가 관건이죠. 남들이 보기에 구도나 여러가지면에서 좋지 않아 보여도 본인에게 특별하고 만족하는 사진 이라면 그만큼에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촬


두번째 요소는 몰래찍는(도촬) 사진입니다. 몰래 찍는만큼 피사체의 자연스러움을 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메라를 보고 V자를 한 아이들만 찍는것 보다 도촬을 하여 인물이 쳐다보고 있는곳에 약간 비중을 두어 구도를 잡으면 조금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사로운 빛의 사진


세번째로는 따스한 느낌에 빛이 들어간 사진입니다. 뒤에 따스한 느낌의 햇살이 느껴지며 인물이 한층 자연스러워 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 에서 찍는다면 더욱 효과가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구도의 사진


위에 사진과 같은 특정 구도의 사진입니다. 몸은 가린채 숨어서 살짝 내다보는 느낌의 사진은 언제찍어도 매력이 있는 사진이라 생각됩니다. 아이의 장난스러운 느낌도 같이 담을 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하늘색과 초록색의 조화


하늘과 숲이나 나무가 들어가는 사진입니다. 하늘색,하얀색,녹색이 어우러져 보기 좋고 자연스러운 사진이 됩니다. 녹색을 보면 차분해지는 효과가 있죠?



움직이는 순간의 사진


순간 활짝웃는 미소를 담았을때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옵니다. 입속에 포도는 좀 에러긴 하지만 아이들 둘다 활짝 웃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활짝웃는 사진이 필요하지 않으신가요?



같은곳을 보고 있는 사진


같은곳에 시선이 머물때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빠와 딸이 캠핑에서 불을 피우는 사진입니다. 아빠는 한밤에 티비연예에서 자주 나오는 분이시죠? 어쩌다보니 이분과 같이 캠핑을 할 기회가 있어서 김생민씨의 아이들 사진을 많이 찍어주었습니다. 사진을 찍으며 몇가지 법칙아는 법칙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경력이 많으신분들은 재미로 읽어주시고 초보자분들은 참고하셔서 사진 촬영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기 위한 조건 중에서
    저는 따스한 느낌의 빛이 들어간 사진을 좋아합니다.
    찍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ㅎㅎ
    즐거운 목요일 보내세요!

  • 위에 말씀하신 내용과 사진이 잘 일치하는데요~
    특히 아이들의 적절한 출연이 제 몫을 한 것 같습니다^^
    많이 찍으셨죠. ㅋ

  • 마지막 사진의 주인공이 익숙한 얼굴이더라니...
    리포터 김생민씨였군요 ㅎㅎ
    자연스러운 사진만큼 좋은 사진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자꾸... 디지털을 들게 된다는 ;;;
    필름의 질감이 좋지만 요즘 현상, 필름스캔 하기도 쉽지 않더군요

  • 자연스럽고, 행복해 보이는 미소가 담긴 사진......참 좋아 보입니다.
    이렇게 예쁜 사진을 두고 저는 뭘하고 있는지......
    아이와 함께하는 사진 ......훗날 아빠의 멋진 선물이 될것입니다.

    제가 많이 후회하고 있는 점이 바로 이점입니다.
    사진은 인물로 시작하여 다시 인물로 끝난다는 예기가 있지요
    그 인물의 최측근?이 가족인데 제겐 그 가족의 사진이 거의 없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셀카만 찍고 아빠의 모델이 되어주질 않아 조금 안타깝습니다. ㅎㅎ

    어쩌면 사진은 오렌지라인님처럼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부터 시작해야할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을 보면 팁을 보며 많이도 배워갑니다.^^*

    • 언제나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참으로 공감가는 댓글을 써주셨네요.
      저도 아이들을 찍어주는것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최대한 많이 찍어서 볼모로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애들에게 비싸게 팔아먹는 -_-;;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