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접이식 킥보드 고르는 방법, V2폴딩스쿠터 구입기

필자는 세아이들을 키우고 있기에 킥보드도 유아용,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탈수 있는 킥보드 그리고 전동킥보드까지 여러대를 구입해왔습니다. 얼마전에 구입했던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탈수 있는 킥보드를 간단히 리뷰하고 킥보드 구입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봅니다. 첫째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서 킥보드를 처음 구입했습니다. 아이의 친구가 킥보드를 구입했는데 요즘 유행하는 앞에 바퀴 2개달린 잘 넘어지지 않을것 같은 모양에 킥보드였습니다.이부분에서 고민이 생겼는데 아이가 키가 큰편이기에 그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얼마 못탈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한참 찾아보던 중 앞에 바퀴1개 뒤에1개 달린 킥보드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하부터 앞에 바퀴가 2개인 킥보드를 유아용 킥보드, 앞에 바퀴가 1개인 킥보드를 어른용 킥보드라고 명칭을 정한뒤에 이야기 하겠습니다. 어른용 킥보드는 중심잡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아이들마다 기간차이가 있는데 중심을 잘 잡는 첫째는 1주일안에 적응했는데비해 둘째는 2달이상 걸렸습니다.

중심잡는 맛을 보게된다면 아이들은 유아용 킥보드에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힘얼마 들이지 않고 멀리 갈수 있는 그리고 중심잡는 재미까지 있는 어른용 킥보드 타는 재미가 있고 운동도 되기에 아이들이 가까운거리 갈때면 항상 가지고 나가곤 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두번째 어른용 킥보드입니다. 2년전에 구입때보다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바퀴 휠과 서스펜션 그리고 브레이크 곳곳에 접점 그리고 브레이크까지 가격은 그대로인데 많은 개선이 보였습니다. 특히 접고 펴는 부분은 정말 편하게 바뀌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가방까지 주네요?


발판도 마찰을 받을 수 있는 거친표면으로 깔끔하게 마감처리 되어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깔끔함이 느껴지나요? 뒷바퀴부분에 빨간 서스팬션이 있어 위에 올라서도 푹신한 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에 구입할 때도 있었지만 스프링이 보이진 않았었습니다.


손잡이 부분을 접었을때 깔끔하게 접힙니다.


킥보드를 세울때 삼발이? 부분 입니다. 재질이 철재질이라 부서질 일은 없어보입니다.


손잡이는 금색부분에 튀어나온곳이 누르면 들어가게 되어있어 꼈다 뺄때 사용합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끼우면 됩니다. 접을때는 누러서 손잡이를 빼고 아래에 걸어놓는 것이죠. 처음엔 브레이크도 신선해 보였습니다. 뒷브레이크를 위험하게 잡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죠.


디테일하게 신경쓴 부분입니다. 처음에 구입할땐 손잡이 걸어놓는 부분이 바로 부러져서 항상 손잡이를 펴놓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추가로 부품들을 사진과 같이 받았습니다. 베어링과 브레이크 그리고 손잡이를 꼽을 수 있는 부품까지 챙겨주었습니다.


가장 주의깊게 확인해야 할 부분 입니다. 저도 그렇고 아이들도 킥보드를 타다가 다친부분 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브레이크 때문에 바퀴옆에 돌출부가 생겼죠. 반대쪽에는 이런 장치가 없기에 깨끗합니다. 여기서 생각이 든것이 바퀴위에 풋브레이크가 괜히 있는게 아니란 겁니다. 기존에 구입했던 어른용 킥보드는 핸드 브레이크가 없어서 다쳐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바퀴옆에 돌출부가 생긴다면 왼발로 킥보드를 푸쉬할때 왼발에 복숭아뼈 부분과 닿을 수 있습니다. 

푸쉬를 강하게 하면 할수록 부상의 정도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정말 세개 푸쉬할때 부딧혔는데 멍든것이 1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물론 1~2달은 정말 아팠습니다. 얼마전에 첫째가 이번에 구입한 킥보드를 차면서 돌출부에 부딧혀 다쳤습니다. 아주 쌔기 밀지 않아 크게 다치지 않았는데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부상때문에 핸드 브레이크 없는것으로 구매하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핸드 브레이크가 없는 제품을 구입후에 브레이크 잡는법까지 연습하고 태우는걸 꼭 추천합니다.오른발로만 푸쉬한다면 전혀 상관 없는데 킥보드를 타보면 아시겠지만 꽤 힘듭니다. 리스크는 무조건 있으니 꼭한번 다시 생각하고 제품을 고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포스팅하다가 다른 제품을 찾아봤는데 휠브레이크에 돌출부를 없앤 제품이 있네요. 이런제품은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아니지만 제가 구입한것보다 가격이 비슷하거나 조금 더 저렴하네요. 위에 제품으로 구입할걸 그랬습니다. 검색할때 킨즈프로 접이식 킥보드로 검색하면 나오네요. 꼭 킨즈프로 제품이 아니라도 위에 사진처럼 브레이크 부분이 발을 푸쉬했을때 닿지 않게 설계된 제품을 꼭 구입하라고 권해드립니다.


제가 구입한 킥보드가 유투브에 있어 올려봅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