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미국드라마

미스테리 드라마 - 미드 매니페스트(Manifest)

이번에는 2018년 하반기에 새로 파일럿을 내놓은 매니페스트라는 드라마를 소개합니다. NBC에서 제작했기에 파일럿편이 더욱 긴박하고 재밋게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매니페스트 드라마정보를 전혀 알지 못하고 시청했기에 더욱 재밋게 시청했습니다.이 드라마의 배경은 3대에 걸친 가족이 해외여행을 다녀오며 비행기를 나눠 타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비행기표가 매진되어 비행기가 추가로 배정되는데 많은 할인을 해주기에 가족이 나뉘어서 탑승하게 됩니다. 문제는 새로 배정한 비행기가 공중에서 벼락을 맞은거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기장은 갑작스런 기류가 바뀌어서 그렇다는 방송을 합니다. 도착하기로한 공항에서 살짝 떨어져 있는 공항으로 활주로를 배정받고 착륙하게 됩니다. 





착륙해서 비행기에서 내려오는데 바깥이 심상치 않습니다. FBI로 보이는 차량이 무더기로 비행기를 감싸게되고 그중 지휘관으로 보이는 사람은 사람들으 모아두고 이야기를 하는데 이 비행기는 5년전에 사라져 모두 사망처리 되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2013년에 출발하여 2018년에 도착한것이죠. 그냥 타고온것 뿐인데 5년이란 세월이 지났다는 설정입니다.





미드 매니페스트를 시청할때 봐야할 포인트는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이 비행기에 타고있던 사람들이 이상한 능력을 가지게 되고 이 능력을 사용하여 문제를 풀어가는것이 첫번째 포인트 입니다. 머리에서는 본인의 목소리로 뭘 하라고 지시를 내리고 그에 따라서 행동하면 어떤 사건이 해결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두번째포인트는 사라진 5년간에 이야기 입니다. 두번째 비행기에 사람들은 5년을 보내지 않은 사람들이며 착륙해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을때는 이세상은 5년이 지난후 입니다. 지난 5년간 누군가는 죽음을 맞이한사람도 있고 멀쩡히 살아있지만 이미 힘든 시절을 보내며 다른 사람과 정을 쌓은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 사라진 5년이 생기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두번째 에피소드는 아주 흥미롭습니다. 사랑하던 애인이 결혼한 케이스도 있고 남편이 죽은줄 알고 다른 남자와 맺어진 사람도 있습니다. 이때 나라면 어떻게 반응을 해야되나 하는것이 궁금해지며 흥미로운 전개를 보여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새로얻은 능력은 1편에서는 흥미로운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 전개를 다른 드라마에서도 경험했지만 마무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사회적인 설정 및 구성이 디테일하게 준비하지 않았다면 재미를 떨어뜨릴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시청자들에게 이 능력이 어떤능력이며 어떤 한계를 가지고 있는지 에피소드를 통해 지식을 공유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부분에서 망한 영화나 드라마들을 여럿 봤습니다.





위에 언급한 부분이 제대로 정리되고 설정이 괜찮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적절한 배우들과 연기도 괜찮으니 1편만 괜찮고 나머지는 허접하다는 평을 피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1편인 파일럿은 정말 재밋게 봤으니 이런 스타일에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꼭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감상점수 10점 중 8.2점 (적절하게 시즌을 운영한다면 ++)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외화(미드,영드)는 내친구 KAKAO STORY 소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