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미국드라마

프레디하이모어의 미드 굿닥터(The Good Doctor)


한드의 중독성과 미드의 연출이 만난 최고의 작품 미드 굿닥터


대단한 드라마가 나타났습니다. 필자의 경우 이 드라마를 누구보다 초반에 접했는데 미드가 이렇게 중독성이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갖게했던 드라마였습니다. 미드는 보통 중독성보다는 스케일과 작품성,디테일한 연출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한국 드라마는 고증보다는 흥미로운 요소로 중독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번 굿닥터의 경우는 한드와 미드의 장점이 결합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원씨가 출연한 굿닥터는 한편정도 지나가며 봤기에 리메이크인줄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 리메이크작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한드의 중독성과 미드의 디테일이 모두 들어간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미드 굿닥터는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는 극중 숀머피(브레디 하이모어)가 미국 최고의 병원에 소아과 의사로 스카웃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고있으며 국내드라마가 미드로 리메이크되며서 리메이크 작품으로는 처음으로 풀시즌으로 방영되는, 한국 드라마로서는 의미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끌며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예고편만해도 400만뷰 이상을 기록할정도로 기대치자체가 높은 드라마 입니다.



프레디 하이모어의 미드 굿닥터


서번트증후군은 뇌기능에 장애가 있지만 한분야에는 상당히 뛰어나 천재적인면을 발휘한다는 설정입니다. 한드의 주인공이었던 주원씨와 프레디 하이모어의 연기를 비교하자면 주원은 정말 자폐증을 디테일하게 표현해서 어떻게보면 살짝 거부감이 있을정도로 연기를 해주었던 반면에 프레디 하이모어는 정말 드라마에서의 주인공에 필요한 정도만 자폐증연기를 한다고 평을해봅니다. 연출도 미드가 컴퓨터그래픽으로 숀머피가 생각하는 부분을 잘 표현해주었기에 연기나 연출의경우 미드에 조금더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필자가 시청한 올해 드라마중에 가장 독보적인 드라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정도로 흥미요소가 다분합니다만 가끔 회상하는 과거시절이나 이외 한두 부분에서는 지루한면이 있을때도 있습니다.


사회생활이나 개인적인 행동의 대처가 엉망인 숀머피가 미국 최고의 병원에서 의사생활을 어떻게 해나가는지 기대가 되며 현재 3편까지 진행되었는데 3편모두 정말 재밋습니다. 풀시즌으로 구성되어 10편이상 방영할 예정이니 한드를 이미 시청하신분들은 한드와 미드의 차이를 구분하며 보는 재미도 쏠솔할거라 생각되네요.



미드 굿닥터는 목요일 정규방송하며 우리나라에서는 금요일쯤 시청할 수 있습니다. 숀머피가 어떻게 병원생활에 적응하며 어떤 천재적인 기술로 사람을 구하는지 매주 기대됩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감상점수 10점 중 9.3점 (올해의 미드가 될 것 같은?)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 본 블로그의 링크는 환영하지만 글내용에 대한 복사는 저작물의 불법사용으로 신고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