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부천 상동 외길수산,이번엔 우럭(조피볼락)에 대한 정보!


지인의 장인께서 상당하시는 바람에 운구하는 중책을 떠안게 되어 새벽같이 벽제에 있는 화장터에 다녀왔더랬습니다.수고비를 주셨는데 토요일이니 회를 시켜먹어야겠다는 부풀어오르는 마음으로 집에와서 저녁때 회를 시켰습니다.



부천에 있는 상동이란 곳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곳에 외길수산이라는 믿을만한 횟집이 있어요. 회도 큼직하게 썰어주고 가격도 저렴하고 청결한편이어서 가끔 시켜먹곤 합니다. 1Kg에 3만원인데 어른남성 2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거기에 5천원 추가 시 매운탕도 주기 때문에 3만5천원에 주말 술한끼 때우기에 안성맞춤인거죠.



부천 상동 외길수산,이번엔 우럭(조피볼락)에 대한 정보!


계속 광어만 시켜먹으니 질리는듯 하여 이번에는 우럭을 시켰습니다. 우럭은 광어에 비해 머리가 크기 때문에 버리는게 많아서 양이 광어보단 작습니다. 하지만 쫀득쫀득하고 맛있는 우럭이기에 인기가 많은 양식어종입니다.



우럭은 국민횟감이란 말이 아깝지가 않은만큼 폭넓은 지지를 받고있습니다. 우럭은 보통 양식으로 키우다 20~30센티가 넘어가면 우리의 곁으로 오게 됩니다. 우럭은 어병에 강해서 양식하는사람 입장에서는 키우기에 어려운점이 덜하고 다른 어종에 비해 육질이 탄탄하고 씹는맛이 뛰어나 많은 사랑을 받는 어종이기도 합니다.



이곳 외길수산은 정직하게 국산횟감을 사용하고 큰 어항에서 깨끗하게 운영된다고 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특별히 배달값을 받지 않기에 대부분 배달을 시키고 주말특수일 경우는 직접가지러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나 이동네를 지나거나 거주하는 분들은 한번 추천드립니다. 가서 먹어도 300석이상 되보이기에 가서 먹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가 아주 깔끔하고 고급스럽진 않아요. 우럭에 술한잔 땡기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