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천 상동 정형외과에서 명의를 만나 뒤꿈치 통증을 치료!


정형외과에 대한 불신!


필자는 개인적으로 정형외과에는 불만이 많은 편입니다. 다른 병원과들과는 틀리게 시간도 맣ㄴ이 투자해야 하고 물리치료를 받는다고 해서 완쾌된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발뒷꿈치가 아파오는 병치례를 몇개월 동안 겪어오고 있습니다. 



이것으로도 여러 병원을 가봤지만 전혀 다른이야기를 하는 곳도 보았고 정확한 원인을 찾았지만 비급여로 처리되는 물리치료와 주사로 때우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왠만해서 비급여 처리를 유인하는 곳은 가지 말자!


특히나 비급여 처리하여 비싼 물리치료 기계를 이용히 어쩔수 없이 개인이 감당해야 하는 부분 그리고 더 나아가서 그렇게 해도 진전이 없는 병세는 사람을 짜증나게 합니다. 얼마전 구로 가산동에 있는 정형외과를 갔다가 느낀건 친절과 비급여 항목들밖에 없었습니다. 



보통 만원이하로 치료하는 의료비를 3만원 이상 써야하니 괜히 돈만 아까워 대학병원을 가볼까도 생각해봤더랬죠. "이번에는 3만원짜리 해보고 안낳으면 10만원 짜리로 해봅시다" 라는 말을듣고 얼마나 기가 막혔는지....


그러다 부천 상동에 있는 정형외과를 찾았습니다. 혹시나 새로운 해답을 얻지 않을까 해서 방문했습니다. 저는 발뒤꿈치와 아킬래스건 중간쯤에 통증이 있었고 아침에 일어나면 심해지고 오래 걷지 않으면 또 심해지는 통증을 겪고있었습니다. 여러 병원을 다니면서 짐작이 가는 병들은 아킬래스건염과 뒤꿈치와 신발에 마찰로 인한 염증이라는 것입니다. 주사를 맞으면 5개월정도는 아프지 않지만 이후에는 다시 같은 결과가 왔습니다.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는 항목이 많은 정형외과 관련 질환


이번에 찾은 상동 정형외과는 아주 친절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불친절하지도 않았고 어느 정형외과 처럼 대리석으로 도배되고 깔끔한 유니폼을 입고 있지도 않았습니다. 딱히 인테리어도 멋드러지지 않았고 추리추리한? 그런 느낌의 병원이었는데요. 여기 의사선생님께 진료를 받고나서는 이곳만 다니고 있습니다. 병원이 대리석이면 뭐합니까, 내병이 고쳐져야 병원가는데 투자한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은 것이지요.


부천 상동 정형외과에서 명의를 만나 뒤꿈치 통증을 치료!


상황은 여기가 아프다고 했을때 발을 만져보시고 이렇게 하면 아픈가요? 라고 몇번 이야기 해보신뒤 차분하게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게 제가 겪고있는 상황과 같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특히 아프고 첫발디딜때 아프고 등의 여러가지 상황설명을 해주시고 엑스레이도 찍을 필요도 없고 주사도 없습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렇게 행동하고 어떻게 행동하지 말라고 설명을 다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물리치료를 받고 나와서 지금은 통증이 거의 완화된 상태입니다. 1년을 끌어서 아팠던 뒤꿈치에 통증이 서서히 가시는것을 보니 나혼자 알지말고 포스팅해서 공유해야겠다는 마음에 포스팅해봅니다. 


상동 정형외과의 위치



돈버는데 혈안이 되어 국가에서 지원하지 않는 특이한 장비로 물리치료 몇번 받는것보다 자연적으로 치유되도록 가이드 해주시는 선생님이 참 고마웠습니다. 특히나 비급여 장비들도 없고 단순 물리치료 장비 두세개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여러번 다녀도 질환이 낫지 않는다면 이곳을 꼭 한번 찾아보는걸 추천드려봅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