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깔끔한 SRPG게임 더 배너 사가2(The Banner Saga2) 소개


더 배너 사가2(The Banner Saga2) 소개


이번에 우연치 않게 더 배너 사가2란 게임을 접했습니다.필자는 더 배너사가 1편을 들어본적도 없는데 바로 2편을 접한 케이스 입니다.  이 게임을 접하고 느낌을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더 배너사가의 느낌은?


게임을 접한 느낌은 음악이나 게임의 그래픽요소인 비주얼이 아주 깔끔합니다. 약간 웅장한 음악과 그림체는 어떤 음식집에서 이쁘고 깔끔하게 담겨나오는 음식같은 느낌이에요. 더 배너 사가 시리즈는 스토리와 깔끔함으로 승부하는 게임처럼 느껴졌고 약간은 오래된 지금과는 맞지 않는 턴제 게임입니다. 



나이가 30대 후반이나 40대 넘는 분들은 삼국지같은 예전에 여러 영웅시리즈처럼 턴제를 많이 접해보셨을거에요, 하지만 그 후에 실시간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한 분들에게는 턴제게임에 대해서 "그런게임을 왜하나?"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더 배너 사가의 전투방식은?


실제 플레이해본 생각은 전투가 그리 지루하지 않습니다. 클릭도 간단하게 할 수 있고 내가 한번 다 움직인 다음 턴을 넘겨주는 것이 아니라 캐릭 하나씩 넘겨받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hoi's Family Story


전투는 스토리를 진행하다 부딪히는 경우가 다수이지만 전투의 예제로 트레이닝 하는 화면을 준비해봤습니다. 위에 화면은 지금 진지를 치고 있는 매뉴상태 입니다. 



트레이닝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구성은 좌측하단에 내가 보유하고 있는 소위 영웅이라 불리우는 캐릭들이 있고 대상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hoi's Family Story


내 턴이 되면 캐릭을 선택하고 이동해서 공격,방어,턴넘기기등의 여러가지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는 체력이 있고 방어수치가 있습니다. 방어수치를 공격해서 까내리거나 체력을 공격할 수 있는데 피가 많거나 방어력이 쌘 경우는 먼저 방어력을 공격하여 수치를 내린뒤 데미지를 많이 주는 방식으로 전략을 짜야 합니다.


Choi's Family Story


위에 화며과 같이 영웅의 스텟을 조정할 수도 있는데 보통은 레벨업 개념의 포인트를 받아야 가능합니다. 방어력 공격력 특수기술등의 필요한 수치들을 올릴 수 있습니다.



더 배너 사가2의 스토리는 위에 화면과 같이 애니메이션의 느낌으로 진행이 됩니다. 화며은 가만히 있지만 눈은 내리고 살짝 움직이는 등의 약간의 플래시 느낌으로 스토리를 구현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깔끔하다보니 화면의 부드러움과 음악등이 게임에 몰두할 수 있게 해줍니다.



RPG라서 그런지 지도의 이곳저곳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더러 이동할 수 있습니다. RPG란 롤플레잉이란 것이 내가 주인공이 되어서 이것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는 그런 게임방식이라 여러가지 요소를 넣은 것 같습니다.


Choi's Family Story


지도에서 지역을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마을을 떠나 다음으로 가는 화면을 캡쳐해봤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게임이 전투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고 깔끔하고 웅장합니다. 스토리를 초반에 살짝 봤지만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이게임이 빠져있을듯한 기분이 듭니다. 깔끔한 느낌에 SPRG인 더 배너 사가2를 소개해드렸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공감을 클릭하면 더 많은사람들이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