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부천 상동 살기좋은 동네일까?


경기도 부천 상동 살기좋은 동네일까?


두달전에 부천 상동이라는 동네로 이사를 왔습니다. 누구나 이사갈때에는 많은 생각을 하기 마련이죠. 그만큼 큰 자금이 들어가야 하고 아이들 생각도 해야하고 출퇴근 걱정도 해야하기 때무입니다. 게다가 지역 치안이 가장 중요하기도 하죠. 주변에 상가도 잘 형성되어있나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저도 이곳을 선택했는데 선택한 이유는 몇가지 입니다. 교육환경이 잘 되어있는지 주변에 아이나 가족이 아플때 새벽에라도 달려갈 응급실이 있는 대학병원이 있는지, 상가가 잘 형성되어있고 학교가 가까이 있는지 이것들을 기준으로 살펴보았을때 부천에 상동이라는 동네가 저에게는 적합한곳이었습니다. 



이곳은 상가형성도 꽤나 잘되어있는곳으로 상가와 주거지역에 구분이 명확했습니다. 상가에는 주점도 있었지만 대신에 학원도 상당히 잘 형성되어있었죠. 주변에 현대백화점과 대형마트인 이마트,홈플러스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해 드리며 상동역 위아래로 역을 걸어서 갈 수 있는 아파트들이 상당히 가격이 있습니다. 서울에 비하면 비싼건 아니지만 부천치고는 거의 최고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주민들도 상동이라는 곳이 부천이 아니라고 생각할 정도로 자부심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부천에 압구정이라고 불릴 정도지요. 병원도 얼마나 많은지 365일 하는 곳부터 비뇨기과,성형외과 등등 어마어마 합니다. 골라서 가면 되요.



오래는 아니지만 두세달 살아본 경험담 몇가지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서울에 교육환경과 주거환경이 아주 뛰어난 목동에서 이사를 왔는데 워낙 그곳이 좋은 동네라고 소문난곳이었기 때문에 그곳과는 비할바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집값이 이곳보다 비싼곳에서 와서 그렇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꽤 만족할 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서울 목동과 거의 주거환경이 비슷하기 합니다. 바로 주변에 현대백화점,이마트,홈플러스가 한동네에 모여있고 대학병원도 주변에 있고 부모들이 아이 교율에 혈안이 되어있어서 교육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주변 치안 환경도 목동 만큼은 아니지만 주거구분과 상가구분이 확실하기 때문에 치안과 교육환경 상가에 매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7호선이 있기 때문에 서울로 들어가는 교통이 괜찮습니다. 하지만 차를 몰고 다니기엔 교총 체증이 꽤 심한편입니다. 어디로든 갈수 있는 도로들이 모두 잘 뚤려있는 편입니다만 가는곳마다 자주 막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차를 가지고 일찍 출퇴근을 하는일이 아니라면 꽤 좋습니다. 이곳은 이마트와 홈플러스가 있는데 홈플러스가 거의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역이 가깝과 마트가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이곳에 단점은 10년이상된 아파트로 대체적으로 2000년대 초반에 한꺼번에 지어진 아파트들인데 아주 오래되지 않았지만 아파트 건설의 기술이 한꺼번에 도약하기 바로 전이라 낡은 아파트에 단점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하지만 20년이상된 아파트들이 아니라서 살기에 많이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하수구가 막힌다거나 머 이런정도 겠지요. 하지만 아파트마다 틀리니 복불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상동역 부근으로 아랫쪽에 홈플러스가 바로 있기 때문에 아랫쪽 역가까운 부분이 윗쪽보다 살짝 비쌉니다. 수십개의 병원과 학원 맛집들도 수두룩하고 넓은 도로들을 생각해봤을때 다른 부천답지 않게 상당히 발전된 곳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이들을 초등학생이상까지 쭉~ 키우기엔 정말 괜찮은 환경이라 생각이 되요. 혹시나 상동을 생각하면 이글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살다보면 더 단점이 생기겠지요?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