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베란다 물놀이 수영장/물놀이 풀장을 생각하는 부모를 위한 정보


요즘 메르스의 영향으로 인해 날씨가 더운데도 불고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물놀이장에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기 꺼려집니다. 그래서요즘 잘 팔리는것이 베란다에 놓을만한 물놀이 수영장인데요 저도 화곡동에 장난감도매상에 가서 하나 구입해왔답니다.튜브형 물놀이 풀장,수영장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아주 여러가지 물놀이튜브가 많기 때문인데요 메이커도 많고 국산,중국산,미국산등 정말 많은 메이커가 있어서 그렇고 구입시 가장 저렴한곳은 인터넷 최저가가 가장 저렴합니다. 그다음이 도매상정도가 되겠구요 그다음이 마트나 백화점이 되겠습니다. 인터넷이 싸다고 하지만 직접가서 사는것이 중요합니다. 크기도 그렇고 실제 만저보거나 물어볼만한것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인터넷을 배제하고 도매상에서 직접보고 구입했습니다.



금액은 1만원대 후반부터 십마넌대까지 있었는데 4만원정도가 질적으로나 크긴가 딱 맞다고 생각이 되었네요. 저는 4만원대 초반에 구입했는데 질이 좋고 안좋고 떠나서 다른것보다 좀 크고 우리집 베란다에 맞는게 중요해서 해당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4만원정도면 정가가 8만원되는 제품입니다. 도매상이기 때문에 할인이 들어가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래서 4만원정도되면 고급제품 정도로 생각하며 되겠네요. 펌프도 꼭 구입해야 하는데 위에 크기에 공기를 넣으려면 상당히 힘듭니다. 입으로 분다는것은 상상도 못할일이고 저는 멀티빅펌프란걸 구입했는데도 다음날 허리때문에 병원을 다녀와야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베란다의 크기에 따라서 풀장의 크기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베란다 폭을 알고 가시면 대부분 베란다 물놀이 수영장에는 치수가 적혀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높이,가로,세로의 크기가 10개중에 8개는 적혀있던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선택하실때 높이도 중요한데 아이에게 적당한 높이가 좋습니다. 너무 높거나 낮으면 넘어다니다 넘어지면 베란다 바닥에서 굴러서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영장 안에서 물빼는 구멍이 있어야 편합니다. 만약에 안에 물빼는곳이 없으면 뒤집어 엎거나 바가지로 물을 퍼내야 하는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구멍을 열어 물을 빼내는 기능이 꼭 필요합니다. 추가로 튜브형이 아닌 펜션같은곳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수영장 형태의 제품도 존재하는데 겉보기에는 세련되보일지 몰라도 바닥이나 옆면이 튜브형태가 아니라서 아이들을 보호해주지 않습니다. 튜브형태의 수영장은 바닥까지 푹신해지는 효과가 있으나 아닌 제품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의 나이나 성향을 잘 따져보고 생각해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물을 그냥 퍼넣으면 되는데 아이가 물놀이 시작하기 세시간전에 물을 채워두고 햇볕에 노출을 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물이 따뜻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렇지 않으며 뜨거운물을 계속 퍼다 날러야 하는일이 발생합니다. 왠만한 베란다 물놀이 풀이 작지 않기 때문에 끝없이 뜨거운물을 퍼날라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주의할점은 놀게 놔두고 다른일 하는것이 아니라 항상 지켜봐야합니다. 아이들에 나이에 따라서 틀리지만 부모님들이 잘 판단하여 최대한 지켜보는것이 아이들 물놀이 안전에 좋습니다. 특히 2살정도 된 아이들은 얕아도 잘 일어나지 못해서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항상 긴장하고 봐야합니다. 끝난후에 아이들을 꼭 샤워시키는것도 중요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수영장으로 쓰다가 말려놓으면 물없는 상태로 또 놀기 때문입니다. 뿌득뿌득 소리는 많이 거슬리지만 뭔가 신경을 조금 안써도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안전에 주위해서 잘 사용하시는게 좋고 위에 몇가지 말씀드린 지침대로 구입하시면 메르스때문에 어디 못가는 요즘에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