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미국드라마

넋나간 연기 레미 맬렉의 추천 미드 미스터로봇(Mr.Robot)



정말 간만에 흥미로운 미드를 만난 것 같습니다. 2016/06/24일에 방영예정작인 신작미드 미스터 로봇 이라는 미국 드라마 입니다. 필자는 능력이 썩~ 좋진 않지만 그래도 IT업계에 소프트웨어개발,운영 부분에 몸담고 있어서 해커란 단어에 다른직종의 종사자들보다는 관심이 있는편입니다. 천재적인 해커를 생각하면 디지털세상에서 모든걸 휘젓고 다닐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취할 수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상상이 됩니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레미 맬렉이란 배우입니다. 그리고 크리스찬 슬레이터가 있는데 아마도 크리스찬슬레이터는 모르는 분들은 없을것이고 레미 맬렉이란 배우는 생소할 것입니다. 이 배우는 예전에 HBO에서 대히트친 밴드오브브라더스의 후속작인 퍼시픽에서 열연을 했던 배우입니다. 레미 맬렉의 멍때리는 눈 연기는 이 배우의 성향을 알아보기가 매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대체 저 눈빛은 뭘 이야기 하는건지 그러면서도 흥미있게 보고 있는걸 보면 해당 배역을 소화하기에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퍼시픽에서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해커연기에 적당해보입니다.


 

미드에 전반적인 배경은 세계적인 대기업에 다니는 정보보안팀에 친구가 실력이 좋은 레미 맬랙을 끌어들이고 레미 맬렉의 중요 공격으로부터 회사를 방어해냄으로 능력을 인정받아 서로 능력이 상반되며 비교당하는 친구에 대해 갈등이 시작됩니다. 어릴때 부터 친하게 지내던 남녀 친구인 그들의 사이에 회사의 남자친구를 사귀게 되면서 여러가지 갈등연기를 보여줍니다.


 

이 주인공은 낮에는 보안전문기술자로 활약하며 밤에는 사람들의 모든 정보를 캐네는 해커로 살아갑니다. 이 주인공은 본인 주변에 모든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모으며 해킹을 하여 시디로 보관하고 가끔은 나쁜사람들을 혼내주는 일도 합니다. 이런 가운데 언더그라운드 해커 그룹이 레미 맬렉을 스카우트 하면서 그룹해커 세계에 발을 딛게 됩니다.  

 




레미 맬렉은 주인공역인 엘리엇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줄것으로 기대가 되며 이 드라마는 6/24일자가 공식적인 방영일자 입니다. 현재는 6월초인데 일단 1화가 사전에 공개되어 미드 애청자들을 기대에 부풀게 하고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금융정보를 삭제하여 부의 재분배를 이룰 수 있다는 취지로 결성된 해커그룹 그리고 그 그룹에 스카웃된 능력있는 해커 엘리엇, 그리고 거대기업과의 싸움 벌써부터 흥미진진하지 않나요? 왠만하면 추천을 잘 하지 않는 필자이지만 이번에는 미드 미스터로봇을 추천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제 2편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