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정보

수원 장안구 정자동 SK 스카이뷰 다녀온후


얼마전 경기도를 여기저기 뒤지다 수원 장안구 정자동에 SK스카이뷰를 다녀왔습니다. 부동산에 따로 연락한것은 아니였고 동네분위기와 정보를 얻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주변 지인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뉴스도 뒤지고 직접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본 정보를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봅니다.



SK스카이뷰는 아파트가 뭐랄까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멋있다고 해야되나 멋없다고 해야되나? 온통 회색빛으로 멀리서보면 그림같습니다. 하지만 그림처럼 좋다고는 이야기 할 수있는건 아닌것 같고 하여튼 좀 특이한 외관을 하고있습니다.



추울때가서 앙상한 가지의 나무들이 많았는데 이곳은 봄,여름에 오게되면 꽃에 반할정도로 굉장한 조경이 볼거리라고 합니다. 보통 세대수 적은 아파트들과 틀리게 이곳은 3400세대가량 되는 대규모 아파트 입니다. 따로 단지를 나눠놓은 것도 아니고 그냥 통으로 3400세대니 규모는 대략 짐작하시겠죠?



이곳은 SK가 지은 건물답게 에너지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관리비가 평수에 비해 적게 나오는 편이라고 부동산에서 소개해주시더군요. 이곳에 조경은 위에서 말했듯이 뛰어나 주변 적은세대의 아파트사람들이 놀러올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물놀이 놀이터는 여름에 수원시에서 마구 몰려온다고 하네요. 그정도로 수원에서는 랜드마크? 라고 할 정도로 부의 상징으로 통한다고 합니다. 물론 수원에서 입니다.



하지만 수원SK 공장을 끼고있어 공장이 보이는곳을 공장뷰라고 하는데 공장뷰는 가격이 아무래도 차이가 조금 있다고 하네요. 신문기사를 보면 SK공장의 소음으로 인해 항의하는경우도 있는데 여전히 고쳐지지 않고 있다는 기사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왠지 아파트에서 살아본적도 없지만 아파트를 볼때는 공장쪽 아파트는 왠지 꺼려지더라구요.



소나무들 키가 상당히 높은편이에요. 건물들도 40층씩되게 지어놨는데 아파트 닮아서 소나무들도 상당히 길쭉길쭉 합니다. 이곳에 장점은 녹지가 많다는 점인데 넓은 평지에 아파트를 높게 지어 녹지를 많이 가져가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다른곳은 갈 필요없이 이곳에서 모든게 대부분 해결되는 분위기 입니다. 이곳에서 만족하고 사는 그들만에 세상의 느낌이네요.



놀이터도 일반 놀이터가 아니라 테마가 있는 놀이터로 숲탐험,곤충놀이터,물놀이터,과학놀이터등 테마가 있는 놀이터들로 이루어져있었고 유아놀이터도 따로 있었습니다.



놀이터도 깨끗하고 깔끔한편이었습니다. 대부분 초등학생이하 자녀를둔 30대 후반에서 40대 중반이하의 사람들이 많았던 느낌입니다. 물론 큰평수는 틀리겠지만요.



나무 하나하나 신경쓴 느낌입니다. 어떤나무인지 설명도 자세하게 되어있고 세심하게 신경쓴것이 곳곳에 보입니다.



정자문화공원이라고 공원안에 수원SK아트리움이 있습니다. SK에서 만들어준곳이라고 하는데 이곳에서 뮤지컬,공연등의 여러가지 공연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변아파트에서도 이곳을 자주 이용한다고 합니다. 특별이 SK아파트사람들 만에 제제는 없는듯 합니다.



위에 사진은 아파트 지도 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아파트들이 높기 때문에 녹지가 많은편이며 실내수영장 골프장등 여러가지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가든,갤러리,까페등이 잘되어있습니다. 야외 골프장도 잘되어있구요. 저는 서울사람이지만 서울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에는 정말 매력이 있는듯합니다. 저도 수원의 랜드마크라 불릴정도로 잘 살고있는 이곳에 그들이 되고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강남부분에 회사가 있는 저로써는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초등학교는 있지만 중학교부터는 버스를 타고 나가야 된다는것이 아직까지 학원등의 교육상태가 그리 좋지만은 않아보입니다.





제가 서울에 알아주는 학군에 있는곳에 살아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교육적인것으로는 크게 매리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수원에 비해서는 상당히 비싼편이었습니다. 대규모 세대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지하철이 주변에 있는것도 아니고 버스로 서울가지 출퇴근하는 교통편에는 장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런 필자가 보기에 좋지않은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상태면 분명히 장점은 있을것입니다. 그들만에 세상에 집값이 비싼 근거는 찾지 못했습니다만 아무래도 세아파트와 세대수의 강점 그리고 테마가 있는 아파트가 그 이유일것이라 보입니다. 그들만에 리그에 참여해보고 싶으신지요? 집을 고르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주 꼼꼼하게 아파트를 소개해 주셨네요~
    각각의 아파트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직접보고
    주변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좋은 선택 하실 수 있겠죠^^

    더운 날씨 속에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