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유용 어플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들을 수 있는 방법과 어플 팟빵 소개


요즘 인기를 끌고있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저도 듣고 있습니다. 저는 기독교지만 법륜스님의 말씀이 와닿는부분이 너무 좋아 자주 청취하고 있습니다. 불교에 치우친 답변이 아니라 기준을 잡아 질문자에게 적절한 답변을 주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잠깐 소개해드리고 이것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정토회 라는 곳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토회를 찾아보니 맑은마음,좋은벗,깨끗한 땅을 실현하는 모임으로써 맑은마음이란 자기 마음을 살펴서 언제나 그 마음을 맑게,밝게 그리고 가볍게 가지는것을 말합니다. 좋은벗이란 사람과 사람이 서로 대립하여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네가 있으므로 내가 있다는 연기법을 깨닳아 중생의 은혜를 알고 언제나 서로 돕고 사는 평화로운 사회를 말한다고 합니다. 깨끗한 땅은 사람이 자여늘 정복의 대상으로 여길 것이 아니라 자연이 우리 삶의 토대이며 생명의 근원임을 알아 자연과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세상을 말합니다. 정토회는 이 땅에 그 정토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소개가 있네요.




즉문즉설 법회란 누군가가 질문을 하면 법사가 적절한 답을 하는 대기설법의 전통을 따르는 것으로 이 즉문즉설은 정토회에서 하는 정토TV에 한 코너 입니다. 즉문즉설을 인터넷에서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정토회 홈페이지에 정토TV란에서 듣는것입니다. 아마도 가장 최신의 법회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듣는곳 링크 : 정토회)


스마트폰으로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듣는 방법은 팟캐스트 어플을 받는것입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팟캐스트 어플인 팟빵이 가장 방송이 활발한것으로 생각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안드로이드는 마켓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고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애플에 팟빵이 없을경우 팟캐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벌써 949회를 넘어 1000회로 넘어가고 있네요. 저는 얼마전에 스토리채널을 개설할때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이 1등이고 팔로워가 거의 백만정도가 되어 이게 뭐길래 사람들이 이리 관심있나 했는데 정말 좋은 말씀이 많이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질문을 받는데 질문자들이 부부문제 형제문제 사회생활문제등 여러가지 질문을 하며 좋은말씀을 요청하곤 하는데 들을만 합니다. 그중에 가장 와닿았던게 "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책을 많이 봐서 머리가 좋아서 지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에 대해 집착을 놓으면 한 발 떨어져서 보는것과 같기 때문에 길이 보이고 명석해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기 욕구에 집착하기 때문에 현재에 깨어짔지 못하고 어리석어 집니다. 집착을 떠나면 밝아지고 명석해질 수 있습니다" 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실때 자신의 종교를 내려놓고 좋은말씀 한번 들어보는것이 어떨런지요? 흥미롭게 보았던 동영상 하나 올립니다.(1078회 신랑이 돈을 모으는데 너무 집착해서 힌들다는 내용의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