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미국드라마

로즈 맥아이어의 범죄와 싸우는 이쁜 좀비이야기 미드 아이좀비 소개(IZOMBIE)


이번에 소개해드릴 미드는 아이좀비 라고 하는 드라마 입니다. 이 드라마는 THE CW 사가 좀비물에 인기를 끌고있는 워킹데드를 견제하기 위해 제작한 드라마라 생각이 됩니다. 워킹데드는 미국 전역 혹은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좀비 드라마입니다. 거기에 작고 이쁘장한 여자배우인 로즈맥아이버를 출연시켜 워킹데드의 인기에 도전장을 내민 야심찬 2015년 신작 미드입니다.



주인공인 로즈 맥아이버는 리브무어역으로 나오며 반은 죽은 상태인 좀비로 설정이 되어 출연합니다. 처음부터 좀비가 된건 아니고 경력이 탄탄대로 였던 의사 리브무어는 선상파티에 갔다가 좀비로 감염이 되어 지금은 시체안치소에서 허락받고 뇌를 먹으며 살아가는 설정입니다.




좀비는 뇌를 주식으로 먹는 설정으로 되어있고 그 뇌를 먹으며 ㄴ그사람의 기억이나 여러가지 생전의 행동내역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살해한 범인을 검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형사에게는 심령술사라고 소개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범죄와 싸우는 좀비? 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편마다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시체검안소에서 일하는 리브무어는 시체의 뇌를 먹고 생전의 환상을 보거나 그사람의 특성을 물려받아 형사를 도와 범인을 검거하는것으로 1편의 아이좀비가 마무리 됩니다. 궁극적으로는 자신을 좀비로 만든 좀비와의 굵은 스토리를 따라가게 됩니다.



좀비라 하기엔 너무 귀엽고 이쁜 얼굴을 가지고 있어 전세계 좀비물 남성팬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누가봐도 좀비처럼 느껴지는 하얗게 분장한 얼굴에 시꺼멓게 화장한 눈으로 좀비가 인간처럼 꾸미고 다니는듯한 설정은 조금 맘에 들지 않지만 그런거 모두 따져가며 보기엔 인생이 너무 고달퍼 그냥 인정하고 시청하고 있습니다. 화가가 죽고 그 뇌를 리브무어가 먹게되면 리브무어는 그 화가가 가지고 있던 미술실력을 그대로 이어받습니다. 이런식으로 드라마를 보는 볼거리를 제공하는것이 재미요소입니다. 거기에 좀비가 되어 비밀이 되어버린 자기자신과 그것때문에 남자친구와 헤어졌지만 이유를 말할 수 없는 그런 자잘한 이야기들과 함께 합니다. 워킹데드의 잔인하고 매마른 좀비들의 세계에 반대되는 이쁘고 귀여운 좀비이야기인 아이좀비 야심차게 내놓은 신작이라 한번 추천해볼만한 드라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