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막걸리 효능과 목동 오거리 막걸리 전문집 주전


주전 이라는 곳인데 혹시나 위치를 모르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아래 위치를 넣어드립니다. 목동역 1번출구로 나와 쭉 오다보면 미니스톱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인테리어는 현대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인테리어로 나무로 세련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야간에 찍은것이라 사진상태가 안좋으니 어느정도 이해하시고 사진보다 괜찮다고 생각해주세요.



오늘은 몇일전에 와이프와 주말데이트를 즐긴 막걸리 전문점 주전에 대한 소개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막걸리를 먹으면 다음날 트림을 하면 막걸리향이 올라오고 아침에 머리가 상당히 아픈것때문에 막걸리를 배제하고 마시는 편입니다. 그래서 주로 와인이나 사케를 자주 마시곤 합니다. 일단 퓨전 호프집인줄 알고 들어왔다가 메뉴에 막걸리만 수십개가 있는것을 보고 다시 나갈까? 생각도 여러번 하다가 마님과 이야기 한 후 그냥한번 먹어보자 해서 막걸리 맛을 봤습니다.



막걸리 하면 강화도 인삼막걸리 정도의 정보정도가 아는것에 전부라 수십개의 막걸리 중에서 어떤것을 먹어야 할지 모르고 있다가 어떤 막걸리를 시켰는데 주문받으시는 분이 "이거 드셔보시고 시키시는거에요?" 라고 물어보시며 처음이면 시키지 말라고 하셔서 지평 쌀막걸리가 대중적이라고 하셔서 지평쌀막걸리로 주문을 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와이프가 하나더 시키자고 해서 시킨것은 생배다리 막걸리인데 이 막걸리는 박정희 대통령이 14년간 청화대에서 즐겨 마셨다는 막걸리라고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단 진짜 생막걸리의 장점은 다음날 머리가 아프지 않다는것과 트림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것이 특장점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막걸리로 시켰는데 정말 다음날 머리가 아픈지 모르게 잠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머리아프고 트림이 너무 싫어서 막걸리를 마시지 않았는데 단점들이 사라진 생막걸리는 앞으로도 자주 마실것 같습니다.



시원한 막걸리를 가져와 위의 사진의 병에 마구 흔들어서 담아줍니다. 안주 이외에는 막걸리와 어울리게 딱 김치 1종류가 나옵니다. 김치가 맛이 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맛있어서 몇번 가져와서 먹었습니다. 김치맛이 깔끔하게 막걸리와 잘 어울렸습니다.



막걸리의 효능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막걸리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파네졸이라고 하는 성분인데 이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와인의 항암기능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추가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며 간기능 강화 및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막걸리의 효능을 알고 막걸리를 마신다면 장운동과 변비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밖에도 항산화작용과 다이어트 기능을 하며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몸에 득이되는 술 일까요?


집에서 배부르게 밥 먹은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해물 치즈 떡볶이를 시켰습니다. 저걸 제가 떡 1개 남기고 싹다 먹어버렸다는....배부른데도 싹 해치운걸보니 맛있었나봅니다.



가격도 딱히 다른 호프나 술집에 비해서 비싸다는 느낌도 없었고 실내도 아늑한 분위기 속에 데이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전 이곳은 아마도 프렌차이즈 가맹점 같았는데 목동 이외에도 여러군데 있다고 하네요. 혹시나 막걸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더라도 머리아프거나 트림때문이라면 막걸리 전문점인 주전에서 생막걸리를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별 마음없이 들어가서 포스팅까지 하게되었네요. 맛있었고 자주 들러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