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네발 자전거 최고의 선택 독일산 조코 제규어


얼마전 다섯살인 둘째 여자아이의 자전거를 열심히 고르다 정말 좋은 자전거를 선택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독일산 네발 자전거로 조코사의 제규어 라는 모델입니다. 이글은 물론 어디서 제휴한것도 아니고 제가 좋은 물건을 찾아 소개해드림을 알려드립니다. ZOKO사의 자전거로 조코사는 여러 종류의 아이들 자전거를 판매하는 회사더군요. 아이들 자전거 군으로는 소개해드리는 조코 제규어모델이 가장 큰모델로 보였습니다. 보통은 우리나라 에이케이? 라는 업체에서 조코제품을 수입하는것 같더군요. 하여튼 독일은 제조업에 특화된 나라로 깔끔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첫째아이때는 그냥 대형마트가서 네발 자전거를 구입했는데 그다지 맘에 들지 않고 상당히 무거운 완전 강철로? 만들어진것같은 느낌의 자전거를 구입했습니다만 둘째는 느긋하게 좋고 저렴한 자전거를 골라보자는 마음에 열심히 인터넷 서핑을 해서 고른 자전거가 바로 조코자전거 입니다. 일단 왠만한 마트에서 제일 저렴하고 품질이 떨어지는 자전거보다 인터넷으로 조코 자전거를 구입하는것이 더 저렴할수 있습니다. 제경우에는 그랬습니다.



일단 자전거가 정말 튼튼합니다.바퀴도 두툼하여 어른들이 앉아도 끄덕없을 정도의 강력함과 자전거 곳곳의 깔끔한 마무리처리가 정말 맘에 듭니다.



재규어는 모두 노란색이라고 알고 있고 검정색과 노란색의 조화가 괜찮습니다. 조코라는 회사의 제규어 라는 모델 입니다. 조코비틀이라고도 있는데 그건 재규어보다 한단계 인치가 낮은 자전거를 조코비틀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조코비틀을 찾다가 조금더 큰 자전거가 있지 않을까 찾아보다 재규어를 찾았습니다.



보통 싸구려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무광의 괜찮은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앞브레이크 한쪽만 오른쪽에 달려있는것이 특징이며 자전거 브레이크는 패달을 반대로 굴리면 제동이 걸리는 조코사만의 특별한 제동시스템이 있습니다.



컵받침대도 싸구려 스럽지 않죠?  자전거는 여자아이에게 사줬지만 남자자전거에 가깝습니다. 전 셋째 남자아이까지도 생각해서 구입했는데 여자애들이 타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분홍색 바구니가 없을뿐이죠..



바퀴도 보통 보조바퀴와 차별성이 있는것 같은데 아직 타본건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완충기가 있어 의자에 앉으면 푹신한 편안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뭔가 기술이 들어간것처럼 보이죠?



뒷바퀴에 물받침대도 있어 아이들 등에 물이튀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의자도 고급스럽죠? 무광의 의자와 곳곳에 붙혀진 반사판은 아이들 자전거 타기에 안전감을 더해줍니다.



패달은 뭐 틀린게 없어요. 하지만 체인쪽에도 체인을 아이의 발과 간섭하지 않게 모두 잘 가려져 있었습니다.



메뉴얼도 들어있는데 처음에 인터넷으로 주문하게 되면 박스채로 자전거가 오게 되는데 조립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평범한 남자라면쉽게 조립할 수 있을 정도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7살부터 타기에 좋을것 같은 크기이고 저는 가장 맘에 든게 제품의 깔끔함과 디자인,안전성을 꼽았고 조코 자전거만의 패달브레이크 시스템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깔끔해보이죠? 저희 와이프도 좋은 자전거가 왔다고 하더군요. 가격은 다른 자전거와 비슷합니다. 조금더 신경써서 좋은 자전거탈 수 있게 고려해보시기 바래요. 검색창에 조코 자전거나 조코 제규어로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