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와우 빛의수호자(STIMPACK) 서버 초보를 위한 공략


※ 와우 사설서버는 불법이며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축자 외 유저들도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특히 관리자가 카피 프로그램으로 수입을 얻기 위해 불법적으로 시행하여 블리자드사에서 소송 시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꼭 해봐야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잠시 접속하여 와우를 느껴보시고 정식서버에서 많은 컨텐츠를 즐기며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와우 중에 빛의수호자 서버의 공략을 올려봅니다. 일단 배율은 5배로 혼자 업하기에는 조금 지루한면이 있지만 아는 친구들과 같이 시작한다면 정말 재밋는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빛의수호자 서버는 5시즌을 지낸 서버로 본서버와 같은 안정적인 서버관리를 하고있어서 다운이 길다거나 잦은 경우가 없었습니다. 본서버의 근접한 99%스킬구현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준비


일단 리치왕 버전이기 때문에 3.3.5버전을 받아야 하며 에드온도 3.3.5버전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는 해당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데 일단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사이트바로가기



접속하기


가입을 하시면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클라이언트다운로드 메뉴을 통해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후 게임로그인은 가입한 사이트의 아이디로 접속하시면 되고 호드,얼라이언스 중 한쪽을 선택하고 캐릭과 직업을 고른 후 게임에 접속을 합니다.


지원아이템 받는방법


빛의수호자 서버는 서버에서 지원하는 계정템이 있습니다. 받는 방법은 사이트에서 로그인 하면 오른쪽 상단에 계정관리 라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 ITEM STORE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창에 서버지원이라고 넣고 검색하면 서버지원템이 나열됩니다. 구입금액이 오른쪽에 0원이라고 되어있지요? 클릭하고 어떤캐릭에게 보낼지 선택하고 전송하게 되면 게임내에 우편으로 1분내에 전달이 됩니다. 쉽지요? 이렇게 서버지원템과 크지는 않지만 가방을 지원받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어느종족이나 처음마을에는 우편함이 없어서 간단한 퀘를 몇개 한뒤에 6~8정도의 레벨이 되면 다음마을로 이동해서 우편함에서 템을 얻고 시작을 하게됩니다. 


서버분위기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비율은 제가 느끼기엔 얼라이언스가 조금더 많은느낌입니다. 4:6정도로 얼라이언스가 많은편이지만 거의 비슷한 균형있는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호드를 선택해서 호드진영에 속해있습니다. 어느때부터 와우할때는 얼라이언스만 해서 다시금 예전의 호드의 향수를 느끼고 싶어서 호드를 선택했습니다. 호드 레벨업 경로를 잘 몰라서 헤멧던 기억이 납니다...


돈이 너무 없어요


시작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킬배울돈도 구하기 힘듭니다. 돈도 본섭과 같이 드랍되기 때문에 힘겨운 시작을 해야합니다. 돈이 너무 무족하다면 길드를 구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입장 빛의수호자 라고 채널에 들어가시면 기존 유저들의 잡담을 보실 수 있으며 약간의 구궐? 이나 길드가입을 외치는 사람에게 문의하면 쉽게 골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작은 정말 힘들어요.. 아무도 대답을 하지 않는다면 호드일경우 요한계시록 캐릭에게 귓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물론 접속해 있는 경우를 말하겠지요?


레벨 20,40,60에 탈것!


해당레벨이 되면 어느정도 서버에서 지원금을 줍니다. 물론 탈것을 하나 얻을 수 있는 정도만 나오는데 우편으로 지원금을 받아서 탈것을 타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골드가 너무 없어서 20렙까지 캐릭을 두세개 키워서 15골드를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냥 달라고 하면 주는데말이죠....



만렙이되면?


힘들게 만렙에 도달하게 되면 일단 빠짐없이 장비를 녹템이라도 좋으니 채우도록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달라란에 던전앞에 가면 일일퀘스트들을 주는데 일퀘를 보통 3개가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퀘 세가지는 영웅던전에 갈수 있는 장비레벨이 되야 갈수가 있으므로 정복자 퀘스트를 합니다. 저렙던전 4개가량을 클리어 해서 해당템을 4개 모아오면 승전을 10개 줍니다. 승전포인트가 어떤건줄 아시죠? 십자군 9셋을 만들때 사용하며 235렙정도의 템을 맞출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정복자퀘스트 다음은?


정복자를 해서 10포인트를 모으신다면 폭풍우봉우리부근에 K3인가? 거기에서 주는 남자여자 어쩌고 하는 퀘를 쭉 진행해서 평판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어깨마부를 해야하거든요. 그리고 모은 정복자로 영던갈 템을 맞추고 던전에서 주은템을 입어 3종퀘인 첨탑과 흑기사잡는퀘를 받아 완료하면 퀘스트가 3개가 완료가 되는데 승전포인트를 30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235렙템을 하나씩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하나씩 모으다 사람들이 모으는 십자군레이드 10인일반(10인일반은 템이 안되도 데려가주는 분위기 입니다.)을 돌며 이래저래 템을 모아 레이드를 준비하고 얼왕 일반던전인 샤론,영제를 돌며 감을 익히시고 기어스코어가 4000대 중반이 되면 얼왕일반을 준비하시고 하드까지 쭉 템을 맞추고 사람들을 사귀어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에드온은?


에드온을 3.3.5를 사용해야 제대로 작동하는데 검색엔진에서 와우 3.3.5 에드온으로 검색하면 여기저기서 올려놓은 에드온들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어볼만한 글 :

    - 사설(free)서버의 의미,종류와 사설서버에 대한 생각

    - 또다른 추천서버 이세라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