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사진 배우기

카메라와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아이들 증명사진 자체제작 해보기(3:4 반명함사진비율)

얼마전에 둘째가 유치원에 입학하기 때문에 증명사진이 필요하단 와이프에 말을 듣고 증명사진 못찍겠나? 라는 생각을 하고 증명사진에 도전해봤습니다. 막상 해보니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워 하지 마시고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집에있는 카메라로 증명사진을 찍자



이런식으로 집에있는 카메라로 사진을 한장 찍습니다. 주의할점은 뒤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스트로브를 이용하여 천장바운스를 이용하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뒤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해야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좌우 대칭을 마추시고 턱이 삐뚤어지지 않게 촬영해야 합니다.



2. 포토스케이프 다운


여러 다른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저는 프리웨어이고 다루기 쉬운 포토스케이프로 작업했습니다. 포토스케이프가 하는일은 위에 사진같이 가로 대칭으로 찍은 사진을 3:4 반명함사진으로 자르는 일을 합니다.



검색엔진에서 포토스케이프로 검색하여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실행후에 첫화면에서 사진편집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메라로 찍어놓은 사진을 불러오고 아래부분에 자르기 탭을 누르고 콤보박스를 눌러보면 3:4(반명함사진비율)이 있는데 이것을 선택합니다.



선택하게 되면 사진크기에 상관없이 3:4 비율을 맞춰 크기를 조절해주는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이 박스를 사진에 맞게 맞춘후에 아래 선택 영역 저장을 통해 새파일로 저장합니다. 선택하게되어 나오는 사진파일이 프린트 해야할 파일입니다.


집에 프린터가 있으시면 프린터 하셔도 되고 그런게 없다면 사진관에 파일을 주시고 사진을 뽑아내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프린트가 고장나 있기 때문에 가까운 사진관에서 8천원 주고 8장을 뽑았습니다. 프린터 까지 뽑았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손수 내아이의 사진을 뽑아낼 수 있었을텐데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결과물을 뽑고 나니 내가 찍었다는 그런 자긍심이 생깁니다. 내아이의 사진 본인이 한번 해보심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