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1

시화호 조력발전소 그리고 시화호 박물관의 분위기 전에 뉴스나 티비에서만 접했던 시화호 조력발전소,시화나래의 분위기가 좋다고 해서 대부도 가는길에 들러서 둘러봤습니다. 시화호 조력발전소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시화나래의 분위기를 전해드립니다. 긴 해안도로를 지나 시화호 조력발전소가 보이는데 그곳에 시화나래가 있습니다. 시화나래의 의미는 공원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곳 시화호 및 주변 도시문화관광자원을 아우르는 이름입니다. 긴 도로가 이어져 있고 가운데 섬처럼 시화나래가 있는데 약간 고속도로 휴게소의 느낌이랄까요? 시화호 조력발전소는? 시화호 조력발전소는 밀물때 바닷물을 유입하고 썰물때 바닷물을 배수하여 바닷물의 이동을 이용하여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조력발전이라고 하며 국내최초 그리고 세계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곳 박물관을 보던 중 알게된 2..
원조 찾기 어렵네,대부도 우리밀 칼국수 방문기 대부도 여행을 처음 다녀와서 그런지 이섬에는 무슨 칼국수집이 이리도 많은지 깜짝 놀랄정도였습니다. 여길봐도 저길봐도 음식점은 죄다 칼국수집. 사람이 없는곳은 횡하고 있는곳은 줄이 육칠십명이 있으니 대부도에 온김에 이 맛을 보려면 모두다 생각하듯이 줄이 긴곳을 갈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도 우리밀 바지락 칼국수 우리나라 5대 칼국수 중 한집이 있다는 말을 듣고 대부도 우리밀 칼국수집을 찾았는데 이곳이 그곳인지는 알길이 없습니다. 이것만은 이야기 할 수 있는게 정말많은 사람과 기다림의 줄, 약간 허름하고 오래된 것으로 보이는 건물은 맛집에 조건을 갖추긴 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대부도 우리밀 칼국수에 대해서 분위기를 전해봅니다. 메뉴를 보면 순에 쏙 들어오는것이 간판 그대로 우리밀바지락칼국수에 여려명 왔을때 ..
대부도 돈까스집 찾아 삼만리 왕돈까스 데이(Day) 위치와 분위기 얼마전 가조들과 함께 대부도 여행을 다녀오는데 점심을 먹고 헤어져야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다섯명이라 아이들에 입맛에 맞출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부도는 90%가 칼국수밖에 없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가 있을 것 같아 어렵게 찾았던 돈까스 매장인 왕돈까스데이 라는 곳에 분위기를 전해봅니다. 대부도 돈까스집 왕돈까스 데이(Day) 위치는 위에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매장은 대체적으로 모던한 현대적인 분위기 입니다. 대체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서 쾌적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까스를 여러개 연구하는지 신메뉴 출시라는 문구도 눈에 들어오더군요. 갈릭돈가스와 매콤돈까스를 출시 했다고 하더군요. 일본식 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