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쉽고 빠르게 구글 번역기를 설치해보자!

정처없이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며 뭐 좋은게 없을까 방황하던 중에 블로그에 번역기가 설치되어 있는것을 발견하고 바로 찾아봤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맞춰 여러가지 언어로 내 블로그를 변형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영어로 조회되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래도 여러나라 사람들이 들어올 수도 있으니 설치에 도전해 봤습니다.


링크로 접속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http://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suggestions



위에화면에서 지금 당신의 웹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의 URL을 입력해주시고 언어는 한글로 설정 후 다음을 입력합니다.




특정언어로 선택하게되면 개인적으로 몇개의 언어만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언어는 수십개국의 언어가 표시됩니다. 보시고 코드받기를 클릭합니다.




코드가 2개 입니다. 위에 코드는 매타태그이며 아래는 플러그인을 표시할 스크립트 입니다.




먼저 위에 메타태그는 HTML/CSS편집의 SKIN.HTML의 /head 안에 붙혀넣기 해주세요.





두번째 플러그인 스크립트는 블로그 위치할 부분에 넣어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카테고리 모듈의 윗부분에 위치시켰습니다.




자 카테고리 윗부분에 생겼죠? 베트남어로 바꾸니 베트남어로 블로그가 변경되었습니다. 세계화에 함께 하실? 분들은 한번 추가해보세요. 새로운 경험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