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국드라마

미디어의 다른시선 블랙미러 시즌1 공주와돼지 국가(The National Anthem) 소개


이번에는 2011년 12월에 방영했던 영국 드라마 블랙미러를 소개해드립니다. 블랙미러는 옴니버스 방식으로 제작된 드라마 입니다. 시즌1은 3편으로 되어있으며 전혀다른 내용의 이야기 세편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블랙미러의 모든 내용은 동일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에 바로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블랙미러란 전자기기의 화면을 껏을때 검은화면에서 따온것으로 미디어의 부정적인면을 보여주기 위한 상징성을 나타냅니다.

일본에 기묘한이야기 그리고 미국에 환상특급과 많이 닮아있는 드라마 입니다. 이둘과 다른점은 위에서 언급한 미디어의 부정적인 내용을 주제로 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에피소드마다 세계관이 다른것처럼 느껴지지만 미세하게 연동되는것이 블랙미러의 특징입니다.


7년전에 제작된 드라마지만 요즘 출시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세련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인간으로서 한번정도 생각해볼수 있는 내용으로 인간에 내면을 적나라게 보여줘 충격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시즌1에 첫편인 공주와 돼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블랙미러 공주와돼지

공주와돼지는 영국에 공주가 납치되어 유투브같은 매체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되며 드라마는 시작됩니다. 납치범은 수상에게 오후4시 정각에 생중계로 돼지와 성관계를 할것을 공주의 입으로 발표하게 시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공주는 죽게될 것이고 이로인해 온나라가 떠들석하게 됩니다. 실행해서 공주를 구해야한다는 여론도 생기고 절대 그럴 필요 없다는 여론도 형성되게 됩니다. 


블랙미러에는 사실주의를 표방하지만 대부분 픽션을 사용합니다. 실제 사회에서 수상과 돼지를 이어준다면 정부는 꿈쩍도 하지 않겠지만 돼지와 공주편에서는 현실과는 좀 다릅니다. 그리고 국회의원을 조롱하며 PC나 방송에 목메고 있는 사람들, 그들이 심리가 변화하는 과정을 정말 소름끼치도록 잘 묘사해줍니다. 실제 보면서도 마치 티비를 보는 국민들이 된 느낌을 받습니다. 


블랙미러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하실수 있으며 위에 언급과 같이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돼지와 수간을 해야하는 딜레마에 빠진 수상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블랙미러 세계관에 한번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감상점수 10점 중 8.8점 (많은 생각이 듭니다..)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