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초능력 사회를 그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My hero acdemia) 소개


이번에는 초능력 사회를 재밋게 그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라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해드립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이하 히로아카)의 작가는 호리코시 코헤이이며 유명한 일본의 소년챔프 2014년 32호부터 연재를 시작하여 지금 4시즌까지 티비방영이 예정되어 있는 인기작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줄임말인 나히아로도 불리며 공식적으로는 히로아카라고도 불립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배경


히로아카에서 사람들은 초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세상을 그립니다. 보통 10명중 8명은 랜덤으로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며 극중에서 이것을 '개성'이라고 합니다. 주인공인 미도리야 이즈쿠는 4살때부터 히어로에 대한 꿈이 있으며 오타쿠 수준에 관심을 가지고 히어로를 동경하며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즈쿠는 초능력이 없는 무개성인 입니다. 꿈이었던 히어로가 될 수 없는 상황에서 최고의 히어로인 올마이트를 만나지만 포기하라는 의사를 전달받고 좌절하게 됩니다.


좌절하고 있는 이즈쿠는 빌런이 학교친구를 붙잡고 있는 광경을 보고 용기를 내어 뛰어드는데 그용기를 보고 영웅 올마이트는 히어로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로 합니다. 이때부터 주인공인 이즈쿠의 성장과정을 그리며 빌런측과 대응하는 이야기로 풀어나갑니다.





히로아카의 작화필체는 좀 특이한데 미국풍 스타일이며 날림 스타일에 그림체를 보여주는데 이것은 액션신에 박력을 담는데 한몫 합니다. 여타 애니메이션보다 액션의 느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힘이 느껴지는 임팩트를 보여줍니다. 이 사회는 마치 엑스맨의 돌연변이와 비슷하게 여기저기에 각자의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과 조우하는등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관의 완성도


나의 히어로 아카데이마에는 치밀하게 짜여진 세계관이 볼만합니다. 예로 영웅과 경찰의 할일을 정해두었으며 초능력 관련 제정된 법율과 사회성등을 알려줍니다. 이것으로 비추어봄으로써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그리고 액셤감있는 작화가 히로아카를 돋보이게 해주는 뒷받쳐주는 원동력으로 생각합니다.




애니가 4시즌까지 제작 확정이라함은 이제 아류작이 아닌 대작의 대열에 들어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세계애니시장을 휘두르고 있기에 이는 세계적인 애니가 되었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현재 3편까지 시청했으며 1시즌까지 시청하고 리뷰를 작성해야겠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감상점수 10점 중 7.3점 (액션감최고!)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