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전부터 부모님이 가끔 오리 먹으러 데리고 다니셨습니다. 20년정도 된것같은데 정확히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적어도 15년넘게 이곳에 다니고 있습니다. 


오리고기의 효능


일단 간단하게 오리고기 효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집에 왜 이렇게 오래 찾았는지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오리고기는 동의보감,본초강목에 기록되어 습니다. 오리는 허한 몸을 보호하는 보약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을 이롭게 하고 열독과 어혈을 제거해준다고 되어있습니다. 노화원인인 산성화를 막아 질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필수 아미노산,리놀렌산이 풍부하여 동맹경화등의 성인병에 이롭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나 성인들에게 훌륭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째가 훈재만 먹어 요즘은 훈제를 조금씩 주문합니다.





15년째 단골!! 맛있는 부천 오리고기집 덕앤덕 오리굽는마을 


이곳에 15년이 넘게 다니면서 한가지 메뉴만 먹고 있습니다. 생오리고기 인데 보통 로스라고도 하더라구요. 오리고기는 생고기로 팔지않고 보통 훈제로 많이 판매합니다. 이것이 왜그런것인지 물어보니 생고기는 보통 하루밖에 보관이 되지 않아 보관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오리고기를 생고기로 팔아야 한다는것은 그만큼이나 관리가 힘들고 바로바로 소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별로 찾지 않는곳은 생고기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지요. 이곳에 오리고기는 정말 싱싱합니다.




이곳을 찾는 이유!!


첫째로 이곳에 오리를 제대로 먹으려면 생고기를 시켜서 구워먹는것인데 참숯에다 삼겹살구워먹듯이 구워먹는게 정말 맛있습니다. 쌈도 먹고싶은데로 가져다 먹을 수 있고 사진과 같이 부족한 음식들은 다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둘째로 고기를 숯에다 먹는다고 했는데 숯과 함께 고구마를 구워 줍니다. 이 고구마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먹으면 오리죽을 주는데 몸에 좋은 오리죽이 정말 맛도 좋습니다. 



오리는 내돈주고도 사먹으라는 옛말이 있지요? 그정도로 몸에 정말 좋은건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겁니다. 집주변이나 맛있다는곳은 여러군데 돌아다녀봤지만 이곳에서 먹다가 가보면 그다니 맛있다고 생각되는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이곳을 갑니다.


부천 오리고기집 덕앤덕 오리굽는마을의 위치




지하철을 이용하면 까치울역에서 좀 걸어가면 되고 자동차를 가져가신다면 아래 지도를 참고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자동차를 가져가시면 발렛도 해주십니다. 


제가 볼때는 부천에서 가장 맛있는 오리고기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혹시 부천에 더 맛있는 오리고기 집이 있다면 리플달아주시면 한번 꼭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15년이상 단골인 부천 오리고기집 덕앤덕 오리굽는 마을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참고로 바로 옆에는 장어도 판답니다.



Choi's Family Story.Orangeline Blog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셨나요?

Choi's Family Story 에서는 건강한 리뷰,여행문화를 선호하는 Green,Clean Blog를  선호합니다.


※ 본 블로그의 링크는 환영하지만 글 및 저작권이 있는 사진에 대한 복사는 저작물의 불법사용으로 신고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부천시 춘의동 248 | 덕&덕오리굽는마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